iOS /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 애플리케이션

스캐너, 보이스 레코더, PDF 파일 생성 기능을 실행하는 5가지 앱

Liane Cassavoy  | PCWorld 2014.06.13
때로는 부피가 큰 스캐너 대신에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노트를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받아쓰는 등 능률을 조금 올리는 것만으로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 같은 기능과 그 이상의 업무까지 처리하는 몇 가지 앱을 소개한다.

드래곤 딕테이션(Dragon Dictation)
많은 사용자들이 손을 쓰지 않고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사랑하지만, 음성인식 앱인 가상비서 시리(Siri)를 좋아하지 않는다. 계속 사용자의 이름을 잘못 발음하는데도 이를 바로잡기 어려워 시리는 활용도가 부족하다.

아이폰용 무료 앱 드래곤 딕테이션(Dragon Dictation)은 직관적인 받아쓰기 앱으로 손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노트, 이메일, 문자메세지 등을 작성할 수 있다.

드래곤 딕테이션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앱을 실행한 후, 녹음 버튼을 누르고 말을 하면 된다. 사용해 본 결과, 연습이 필요 없고 모든 단어를 매우 정확하게 인식했다.

버튼을 눌러 음성 내역을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고, 화면을 눌러 이메일, 문자메시지, 트위터 등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시리가 손을 사용하지 않고 전체 작업을 조작할 수 있지만, 꽤 느리고 정확하지 않은 것과 비교하면 훨씬 유용하다. 한국어도 지원한다.

야스트(Yast)
iOS와 안드로이드는 물론 크롬과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야스트(Yast) 앱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프로젝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추적해준다. 모든 버전에서 매끄럽게 호환되며,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통화 시간을 측정하는데 유용하지만, 이 측정 기능은 무료 버전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수동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거나 한 달 14달러의 요금을 내고 비즈니스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다. 유료 버전에는 프로젝트 공유나 보고서 다운로드와 같은 추가기능이 포함됐다.

30/30
만약 동기 부여와 생산성을 위해 시간을 추적할 필요가 있다면 30/30 앱을 추천한다. iOS 용 무료 앱 30/30의 핵심은 맡은 일을 수행하도록 하는 워크 사이클(work cycle)이다. 워크 사이클은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연속적으로 30분의 시간과 30분의 쉬는 시간을 제안한다.

우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30/30 앱의 작업 목록을 작성한 다음 각각의 타이머를 설정한다. 기본 값은 30분이지만 필요에 따라 바꿀 수도 있다. 할당된 시간이 다 되었을 때 30/30 앱은 목록에 있는 다음 작업으로 넘어갈 시간이라고 알려준다.

30/30 앱은 사용이 쉽고, 매력적이며 재미도 있다. 30/30 앱을 사용해 본 결과 곧 알람이 울릴 것을 알아 업무에 보다 쉽게 집중할 수 있었다.

스캔라이터(ScanWritr)
서류 작업과 스마트폰은 서로 교차되는 지점이 거의 없다. 스캔라이터를 사용하면 상황은 달라진다. iOS와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용 무료 앱 스캔라이터(ScanWritr)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휴대용 스캐너로 전환해준다.

화이트보드, 간판, 문서 등 어떤 것이든 카메라로 촬영하면 스캔라이터가 디지털 문서화한다. 텍스트가 포함된 사진을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고, 캡처하기 전에 편집할 수도 있다. 저장한 후에 서명을 남길 수도 있다. 특히, 파일을 PDF 파일로 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무료 버전의 스캔라이터는 모든 파일에 스캔라이터의 워터마크가 포함된다.

세이브투PDF(Save2PDF)
PD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앱 세이브투PDF(Save2PDF)은 조금 더 복잡하다. iOS용 앱 세이브투PDF(Save2PDF)는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PDF 파일로 만들 수 있다. 사진, 스프레드시트, 텍스트 문서 등을 PDF 파일에 추가하고 화면을 터치해 간단히 재편집 할 수도 있다.

세이브투PDF 앱은 스캐너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해 온 파일 즉, 저장된 파일을 사용한다. 이메일 첨부파일도 작업 가능하다. 아이폰에서는 4달러에, 아이패드에서는 5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