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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스, 국내외 소매 업체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사례’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4.03.11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는 국내외 소매 업체들이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해 보안을 위한 감시뿐만 아니라 매장 내 판매 동향을 분석해 마케팅 및 영업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표했다.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의 일본 아오모리 매장(Netz TOYOTA AOMORI)은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엑시스의 ‘AXIS P1357-E’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했다.

센서가 차량 진입을 감지하면 네트워크 카메라가 차량 번호판을 촬영하고, 차량 번호판 인식 시스템이 촬영된 영상에서 차량 번호를 추출해 고객을 식별한 뒤 직원의 휴대용 단말기로 전송되어 적절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었다.

KT 올레 애비뉴 강남점은 유무선 서비스 복합 체험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문객 수를 정확히 카운트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시급했다. 스마트 카운터 애플리케이션을 내장한 하나의 시스템만으로 24시간 출입 인원 파악이 가능한 엑시스의 ‘AXIS M3203’ 네트워크 카메라 설치를 제안받았고 이를 도입해 제품 매장 관리를 위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영국 맥주 제조 업체인 ‘조지 앤 드래곤 펍 스완스콤브’는 엑시스의 IP 기반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해 맥주 제조 공정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엑시스의 ‘AXIS M3004-V’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을 통해 고화질 화면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생산 과정의 세심한 부분까지 감시할 수 있어 관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동부 유럽인 체코에 위치한 아디다스 매장은 방문객 수를 파악하기 위해 엑시스의 ‘AXIS M3113-R’ 네트워크 카메라 및 솔루션을 설치했다. 기존의 다른 관리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상호 연결이 가능해 별도의 서버나 장비 구입이 필요없게 돼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엑시스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 데이터는 매장의 운영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수익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가치있는 정보로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 리테일 시장에서의 지능형 네트워크 카메라가 다른 매장 관리 시스템과 통합돼 활용된다면 관리 업무의 혁신은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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