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알아야 할 10가지 구글 플레이 환경 설정

Al Sacco | Greenbot 2014.02.19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는 앱, 게임, 영화, TV, 도서, 잡지 및 더 많은 것들을 위한 공식적인 안드로이드 포털이다. 그러나 구글 플레이는 단순히 콘텐츠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 다양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앱이나 서비스의 알림을 설정하고, 소프트웨어의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시키고 안드로이드 체험을 개인화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다.

1. 웹에서 디바이스를 관리하라
디바이스 상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 외에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플레이에 접속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의 웹 인터페이스는 구글 계정과 연결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상의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는 사용할 수 없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싶다면 play.google.com의 구글 플레이에 방문하면 된다.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세로 메뉴에서 기기를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작은 기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나타난 목록에서 디바이스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수정 버튼을 눌러 닉네임 필드에 새로운 이름을 입력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된다.



2. 메일 환경 설정 및 알림 관리
구글 플레이의 웹 설정 화면에서 메일 환경 설정 및 알림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해 화면의 아래 부분을 보면 두 개의 체크박스를 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뉴스 및 프로모션을 수신 받고자 원하면, 첫 번째 박스에 체크하면 된다. 만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을 원하는 개발자의 이메일 알림을 수신 받기를 원하는 경우, 두 번째 박스에 체크하면 된다.

3. 주문 확인, 문제 보고 및 환불 요청
구글 플레이에서 편리하게 유료 거래의 목록을 보려면, 먼저 플레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설정 옵션을 선택하는 대신에 내 주문을 클릭한다.

주문 목록은 구입하거나 다운로드한 특정 콘텐츠의 이름이나, 가격, 거래 일자, 콘텐츠 내용이나 상태에 대한 세부 정보(완료, 취소, 배송 또는 무엇이든)를 제공한다. 콘텐츠 내용에서 구매를 필터링하려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구매 목록 보다 위의 전체 주문 메뉴를 사용한다.

애플리케이션이나 제품, 서비스 또는 환불과 요청에 대한 문제를 보고하기 위해 주문 목록에서 특정 구매항목을 찾아 목록에서 이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는다. 추가 메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3개의 점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문제 신고 옵션을 선택한다. 콘텐츠 형태에 따라서 옵션 메뉴가 표시되는 팝업박스가 나타날 것이다. 메뉴에서 적절한 옵션을 선택하면 가능한 해결책의 목록을 볼 수 있다. 만일 제안하는 내용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적절한 내용을 텍스트 필드에 입력하고 요청을 보낸다. 요청을 제출한 이후에는 확인 이메일 등을 받게 된다.

4. 주문을 암호로 보호하기

여러 사람(어린이를 포함하는)이 종종 자신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원하지 않거나 실수로 구매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구글 계정을 암호로 보호하는 것이 좋다. 구글 플레이의 암호 보호를 활성화 하려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구글 플레이 앱을 열고, 추가 메뉴를 선택해 ‘환경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다. 사용자 컨트롤 항목에서 ‘비밀번호’ 항목을 볼 수 있는데,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구매 제한’을 선택하면, 암호 설정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암호를 입력하고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확인을 선택한다.

비밀번호를 활성화시킨 이후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를 할 때마다 암호를 묻는다. 하지만 마지막 주문 후 최대 30분 동안은 암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일부 디바이스에서는 암호 보호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 만일 암호 박스가 체크되어 있다면 계정은 이미 보호되고 있는 것이다.

5. 구글 플레이 앱의 자동 업데이트
구글 플레이의 ‘자동 앱 업데이트’ 설정은 자동으로 앱과 게임을 업데이트 할 수 있어서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업데이트 알림(잠재적으로 성가신)의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자동 앱 업데이트를 활성화하려면 역시 ‘환경설정’에서 기본 설정 중 ‘앱 자동 업데이트’ 옵션을 조정하면 된다. 앱 자동 업데이트는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서만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했다 하더라도 사용 권한이 변경되는 등 사용자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앱의 업데이트 승인 알림을 받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적인 앱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Tags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