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컴퓨팅

핏비트, 국내 공식 출시...플렉스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

편집부 | ITWorld 2014.01.22
웨어러블 기기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한국에서 공식 출범한다. 핏비트는 ▲활동량과 수면 모니터링 손목 밴드인 핏비트 포스(Fitbit Force)와 핏비트 플렉스(Flex) ▲무선 활동량 및 수면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원(Fitbit One) ▲무선 활동량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집(Fitbit Zip) ▲스마트 체중계인 아리아(Aria) 등 5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핏비트는 “하나의 제품이 모두에게 적합할 수는 없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각각의 욕구와 선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고, 무선 블루투스 4.0을 활용한 실시간 동기화 시스템으로 스마트 폰, 컴퓨터내 핏비트 대시보드에서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가장 최근에 개발된 핏비트 포스(Fitbit Force)는 하루 동안 활동한 내용과 시간을 기록해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활동 습관을 파악하고, 더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설계하도록 돕는 웨어러블 기기다. 포스는 사용자가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활동강도 및 유지 시간을 나타내는 활동적 시간은 어떠했는지, 이동거리는 어느 정도였는지를 측정해 시간대별로 기록한다.

대표 제품 핏비트 플렉스(Fitbit Flex)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활동 습관을 측정해주는 것은 물론, 팔찌형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착용할 수 있다. 플렉스는 일일 누적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 이동거리, 수면 효율을 기록하며, 모든 정보는 스마트 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핏비트는 한국 출시를 기념해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기본 플렉스 제품에 라임 또는 오렌지 밴드가 추가로 구성된 한정 제품으로 네이버 샵N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플렉스와 동일하게 13만 9,000원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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