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2013 링크드인 프로필서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 ‘책임감있는’으로 꼽혀”

편집부 | ITWorld 2013.12.13
링크드인이 사용자 프로필에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와 문구를 분석해 선정한 ‘올해의 버즈워드(Buzzword)’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링크드인 회원들이 프로필에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는 ‘책임감 있는(responsible)’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링크드인 총 사용자 수는 지난 2012년도 버즈워드 발표 당시와 비교해 무려 1억 8,700만 명이 증가한 2억 5,900만 명이다. 가장 많이 사용된 10개의 단어를 선정하기 위해 링크드인은 전체 사용자들이 ‘간단 프로필’ 내역에 입력한 데이터를 비교 분석했으며, 이 과정에는 영어와 한국어를 비롯, 현재 링크드인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가 포함됐다.

2013년 조사에서 전세계 링크드인 회원들이 프로필에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 10개는 ▲책임감 있는(Responsible) ▲전략적인(Strategic) ▲창의적인(Creative) ▲효과적인(Effective) ▲인내심 있는(Patient) ▲전문적인(Expert) ▲조직적인(Organizational) ▲열정적인(Driven) ▲혁신적인(Innovative) ▲분석적인(Analytical)이다.



링크드인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네번의 버즈워드 리스트를 발표해왔고, 첫 해에 ‘경험이 풍부한’이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로 선정된 이래 2011년과 2012년에는 ‘창의적인’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링크드인의 커리어 전문가들은 다른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된 ‘눈에 띄는’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커리어를 통해 성취한 나만의 프로페셔널 스킬 및 강점을 어필하고, 이를 실제 사례로서 증명해보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 프레젠테이션 등의 비주얼 자료를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링크드인 인도, 한국 및 홍콩 지역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파 사파트네커는 “링크드인은 전 세계 프로페셔널들이 프로필에 특정 단어를 너무 빈번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단어가 주는 임팩트가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매년 ‘올해의 버즈워드’ 리스트를 발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회원들이 특정 버즈워드에 의존하기 보다는 실제 성취한 결과물을 활용해서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프로페셔널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