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클라우드 / 특허전쟁

IT 업계를 달군 2013년 말, 말, 말…

Nancy Weil | PCWorld 2013.12.09
2013년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지난 12개월간 IT 업계에서는 여러 의미 있는 혹은 재미있는 말들이 보도됐다. 1년 동안 우리 기억에 남은 말들을 정리해봤다.

국가 보안이란…
“국가 보안 개념은 ‘무엇이든 허용된다’는 의미가 아니다. 정부라고 무제한의 비밀 감시 권리를 보유하지는 않는다.”
- E.U. 정의 위원 비비안 레딩. 미국 국가 안전국의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 행위에 대한 미국 에릭 홀더 법무장관과의 면담 후 연설에서.

무해한 오싹함
“오싹함은 실제로 해를 끼지는 경우는 별로 없다. 내 주변 이웃 중에도 오싹한 사람들이 많지만 그 사람들이 실제로 해를 끼치지는 않는다.”
- 아담 시어러, 조지 메이슨 대학 머카투스 센터 연구원. 미국 상원 청문회에서 일부 웹 사용자들이 타깃 광고를 “오싹하게” 생각한다면서.

이것이 문제
“판사들은 명확성이 더 필요하다는 데 겨우 의견을 일치했을 뿐, 그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조차 알지 못한다. 무엇이 특허를 받을 수 있고 무엇이 받을 수 없는지, 연방 법원을 포함하여 누구도 이해하지 못한다.”
- 줄리 사무엘스, 전자 프론티어 재단(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 지적 자산 변호사. 추상적인 아이디어는 단순히 컴퓨터 시스템과 연관된다는 이유만으로 특허를 인정받을 수 없다는 미국 연방 특별 행정 고등 법원의 판결 후.

석기시대
“석기 시대 이전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 넷스위트(NetSuite) CEO 잭 넬슨, 클라우드 도입에 뒤쳐지고 여전히 “구시대” 시스템에 의존하는 산업인 제조업체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ERP(전사적 자원 관리) 제품군을 업데이트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래리, 1부
“2명이 1명보다 낫기 때문이다. 오라클은 아주 큰 회사고 각자 책임 영역이 있다.”
- 오라클 CEO 래리 엘리슨, 사장이 두 명인 이유에 대한 한 주주의 질문에 대답하면서.

사이버 탱크
“중국인들은 옥수수 밭을 뭉개는 탱크와 같다. 닥치는 대로 베면서 지나간다. 상원의원들은 사이버 공격을 지원하는 국가에 대한 제재를 원한다.”
- 스튜어트 베이커, 법률 회사 스텝토 앤 존슨(Steptoe & Johnson)의 파트너이자 전 미국 국토안보부 차관보. 중국의 사이버 공격에 대한 5월 미 상원 소위원회 청문회에서.

블루 스크린보다 훨씬 더 나쁜 것
“죽음은 좋지 않은 사용자 경험이다.”
- 빅터 응-토우-힝, 혼다 연구소 수석 과학자. 차량의 증강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신중히 설계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아무도 믿지 말 것
“인터넷을 이루는 근본적인 구조가 파괴됐다. 이제 나는 큰 기업들은 모두 NSA와 공모하며, 믿을 수 없고, 끊임없이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한다. 제품에 대한 보안을 주장하는 어떤 기업도 믿을 수 없다. 클라우드 업체, 소프트웨어 업체, 하드웨어 제조업체, 아무도 믿을 수 없다.”
- 암호 및 보안 전문가 브루스 슈나이어, NSA가 인터넷 통신의 암호화를 방해했다는 폭로와 관련하여

재소자들이 정신병원을 차지했다
“나는 이 원숭이 법정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 뉴저지 민주당 의원 프랭크 팔론 주니어. 텍사스 공화당 의원 조 바튼이 팔론에게 공화당원들이 “오바마케어 보험에 등록하지 않도록 사람들에게 겁을 주려 했다”는 주장에 답변하도록 허락할 것인지 팔론에게 묻자 이에 대답하며

래리, 2부
“연간 회의에 사람들이 오는 것을 좋아한다. 과자도 준비해둔다.”
- 엘리슨, 주주총회 일정에 대한 답을 듣기 위해 오라클 투자 관련 부서에 3번이나 전화를 걸었다는 한 주주에게 변명조로 대답하며.

서류 더미에 묻혀
“서류 더미에 묻혀 모두 살펴본 결과, 위반된 사항이 있다면 그것은 이 법정의 보호 명령이며, 삼성 및 그 변호사들에 대한 제재는 정당하다는 것이 본 법정의 판단이다.”
-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 법원 산호세 지부의 치안 판사 폴 S. 그루왈. 변호사가 기밀 정보를 유출했는지 여부를 가리기 위해 삼성에서 보낸 서로 상자들을 동료 판사들과 함께 살펴본 후 작성한 서면 의견서에서.

그런 일은 없을 것
“종이 없는 병원이란 휴지 없는 화장실과 같이 비현실적인 이야기다.”
- 존 핼람카, 보스턴 베스 이스라엘 디커너스 메디컬 센터(Beth Israel Deaconess Medical Center) CIO. 병원에서 보건-IT 사용에 대한 패널 토론 연설 중.

밖에서 하라
“시위를 하고 싶다면 밖에서 하면 된다. 그리고 나눠서 시위하면 한 그룹이 체포되더라도 다른 그룹이 시위를 이어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Salesforce.com CEO 마크 베니오프. 드림포스 컨퍼런스에서 야후 CEO 마리사 메이어와의 무대 인터뷰 중 월마트의 노동 행위에 대해 시위하는 사람들로 인해 컨퍼런스가 중단되자(메이어가 월마트 이사임). editor@itworld.co.kr
 Tags 보안 IT NSA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