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최신 버전의 팀뷰어는 사용자들이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웨이크온랜(Wake-on-LAN) 기능을 탑재했다고 팀뷰어는 설명했다.
또한 서비스 큐(Service Queue)라는 기능도 새로 추가해 기업의 기술지원팀이 고객의 지원 요청들을 관리, 공유, 배정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사용자들은 ID와 패스워드를 공유할 필요 없이 발행된 세션 코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원격 지원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팀뷰어는 팀뷰어 9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2단계 인증 ▲간편 파일 공유 ▲클립보드 ▲알림 ▲사용자 브랜딩으로 꼽았다.
한편, 팀뷰어는 팀뷰어 9와 함께 공개 API를 출시했다. 공개 API는 회사들이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업무지원센터 및 CRM시스템과 같은 자사의 기존 인프라에 보다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자사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원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맞춤 제작된 팀뷰어 API는 팀뷰어 9 라이선스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