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모바일 / 소셜미디어

트위터,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모펍 인수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2013.09.10
트위터가 사용자들이 데스크톱을 떠나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는 것에 맞춰 광고 사업을 확장하기위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인모펍(MoPub)을 인수했다.

모펍은 앱 퍼블리셔들이 직접 광고, 하우스 광고, 광고 네트워크, 실시간 경매 등 여러 소스의 광고 인벤토리를 한 제품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구글이 운영중인 더블클릭과 성격이 비슷하다.

모펍의 고객사로는 워드프레스(WordPress), 송자(Songza), 오픈테이블(OpneTable0, 플릭스터(Flixster) 등이 있다.

IPO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데스크톱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이동하고 있는 사용자 흐름에 맞춰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트위터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펍을 인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트위터는 “모펍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서 모바일 생태계 전반적으로 여러 성태의 네이티브 광고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트위터는 모펍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실시간 경매 기능을 자사 광고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향후 광고주들이 광고를 더 쉽게 자동화 하고 규모를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펍은 매달 수십억 건의 모바일 광고를 전달하고 있는 상태로, 모펍 CEO 짐 페인은 “트위터는 우리의 핵심 사업에 투자할 것”이라며, 퍼블리셔들이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 때 필요한 툴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