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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넥서스커뮤니티, 컨택센터 솔루션 '플렉스돔' 공개

편집부 | ITWorld 2013.08.28
한국 IBM(www.bim.com/kr)은 자사의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인 컨택센터 솔루션 업체 넥서스커뮤니티(www.nexus.co.kr)와 함께 컨택센터 구축을 돕는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어플라이언스인 ‘플렉스돔(FlexDOME)’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렉스돔은 IBM의 최적화 클라우드 전문 인프라스트럭처인 퓨어플렉스(PureFlex)를 넥서스커뮤니티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솔루션인 넥서스 돔(NEXUS DOME)과 결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컨택센터 구성 솔루션이라고 IBM은 설명했다.

시스템 자원 요구 사항을 감지하고 예측해 최적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IBM 퓨어플렉스 인프라 기반에 컨택센터 필수 구성 요소인 교환기(PBX), 음성자동응답시스템(IVR), 녹취시스템(VRS) 및 컴퓨터전화 통합 솔루션(CTI 솔루션)이 더해지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플렉스돔에는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IBM DB2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IBM 웹스피어(WebSphere)가 함께 통합된다고.

이번에 선보이는 플렉스돔은 업계의 하이엔드 솔루션에 대한 니즈에 맞춰 컨택센터 솔루션을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해 빠른 구축은 물론, 총소유비용(TCO) 절감과 함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컨택센터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업체는 밝혔다. 또한, 뛰어난 개방성과 유연성, 도입, 운영,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았다.

IBM과 넥서스커뮤니티는 플렉스돔 공동 출시 이후 제품 판매 및 마케팅을 위한 협업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IBM은 기존 솔루션 총판 등 유통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품 소개에 나설 예정이고, 넥서스커뮤니티도 국내 금융, 공공, 통신, 유통 등 산업 전반에 포진한 기존 고객사와 중국, 일본 등 해외 대형 고객에 플렉스돔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라고.

한국 IBM 퓨어플렉스 사업부를 이끄는 이상윤 사업 부장은 “플렉스돔은 IBM의 퓨어플렉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구현 역량과 빠르고 신속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현 역량이 넥서스커뮤니티의 컨택센터 솔루션 역량과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된 의미 있는 결과물”이라며 “플렉스돔은 고객에게 최상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와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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