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1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 2035년에는 연간 9,500만 대 팔릴 것...네비간트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네비간트에 따르면, 20년이 지나면 자동 운행되는 자동차가 경차 판매의 75%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네비간트의 최신 보고서는 자동운행 차량은 서서히 인기를 얻어 20년이 지난 2035년이 되면 매년 9,540만 대 이상 판매, 경차 판매의 75%에 다다를 것으로 예측했다.

이 산업 보고서는 자동운행 차량이 도로 위를 운행하기까지는 앞으로 5년, 혹은 그 이상 걸릴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보고서는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들과 함께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에 대해 판매를 촉진해야 할 지, 억눌러야 할 지에 대한 정보를 분석했다.

또한 이 보고서에는 2035년까지 지역별 예상 판매량과 매출도 기재되어 있다.

네비간트 보고서는 셀프 드라이빙 차량이 가능토록 하는 핵심 운행 보조 기술에 대해 자세히 리뷰했다.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를 운영하는 이 기술은 곧 도로 위로 나올 준비가 될 것이다. 지난해 구글 공동 창업자이자 특수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세르게이 브린은 5년 내로 일반인들을 위한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가 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업체 GM은 2015년내에 반자동 캐딜락 운행 시스템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자동차는 도로의 상태를 모니터하고 자동차를 운영하기 위해 차내 카메라, 레이저, 레이더, 그리고 다른 센서 장비들을 사용한다.

이를 지지하는 이들은 컴퓨터와 장비들의 활용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더 안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람들은 간혹 실수를 하거나 집중력을 잃거나, 졸거나 음주운전 등을 하는 반면에 컴퓨터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네비간트에 따르면,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에는 기술적인 문제만이 아닌 법적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재해 있다.

이 보고서는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발달은 고화질의 이미지를 프로세싱하고 센서와의 융합과 같은 기능은 이미 생산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법적 책임과 입법 등 공공에 알려지기 전에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가을, 미국 캘리포니아 의회는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도로에서 달릴 수 있도록 하는 법안과 테스팅을 위한 안전 표준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editor@itowrld.co.kr


2013.08.21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 2035년에는 연간 9,500만 대 팔릴 것...네비간트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네비간트에 따르면, 20년이 지나면 자동 운행되는 자동차가 경차 판매의 75%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네비간트의 최신 보고서는 자동운행 차량은 서서히 인기를 얻어 20년이 지난 2035년이 되면 매년 9,540만 대 이상 판매, 경차 판매의 75%에 다다를 것으로 예측했다.

이 산업 보고서는 자동운행 차량이 도로 위를 운행하기까지는 앞으로 5년, 혹은 그 이상 걸릴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보고서는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들과 함께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에 대해 판매를 촉진해야 할 지, 억눌러야 할 지에 대한 정보를 분석했다.

또한 이 보고서에는 2035년까지 지역별 예상 판매량과 매출도 기재되어 있다.

네비간트 보고서는 셀프 드라이빙 차량이 가능토록 하는 핵심 운행 보조 기술에 대해 자세히 리뷰했다.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를 운영하는 이 기술은 곧 도로 위로 나올 준비가 될 것이다. 지난해 구글 공동 창업자이자 특수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세르게이 브린은 5년 내로 일반인들을 위한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가 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업체 GM은 2015년내에 반자동 캐딜락 운행 시스템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자동차는 도로의 상태를 모니터하고 자동차를 운영하기 위해 차내 카메라, 레이저, 레이더, 그리고 다른 센서 장비들을 사용한다.

이를 지지하는 이들은 컴퓨터와 장비들의 활용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더 안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람들은 간혹 실수를 하거나 집중력을 잃거나, 졸거나 음주운전 등을 하는 반면에 컴퓨터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네비간트에 따르면, 셀프 드라이빙 자동차에는 기술적인 문제만이 아닌 법적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재해 있다.

이 보고서는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발달은 고화질의 이미지를 프로세싱하고 센서와의 융합과 같은 기능은 이미 생산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법적 책임과 입법 등 공공에 알려지기 전에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가을, 미국 캘리포니아 의회는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도로에서 달릴 수 있도록 하는 법안과 테스팅을 위한 안전 표준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editor@itow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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