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디지털 마케팅 / 소셜미디어

트위터, TV 볼 때 트위터하는 습관 활용한 광고 프로그램 선봬

Caitlin McGarry | TechHive 2013.07.24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이 인기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트위터로 소감을 올리고는 한다. 바꾸어 말하면 트위터에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광고주들 입장에서는 고객들의 눈길이 다른 곳에 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트위터는 이런 점을 이용해서 대형 브랜드들이 TV 광고의 타깃 고객을 트위터 내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트위터는 일부 미국 내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베타 테스트를 해 온 앰플리파이(Amplify)라는 이 프로그램을 전면적으로 확대한다고 화요일 밝혔다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같은 TV 쇼에 광고하고 있는 한 브랜드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트위터의 앰플리파이 서비스는 쇼가 방송되고 있을 때 이에 관해서 트윗을 하는 사용자를 찾아서, 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s)을 제공한다.

트위터의 계획은 브랜드의 광고를 소비자들이 귀찮아하지 않는 선에서 타임라인에 노출하는 것이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가 동영상 광고 및 관련 정보들을 프로모티드 트윗을 통해서 노출시켰다. 재규어(Jaguar)는 #MyTurnToJag 라는 해시태그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화요일 블로그 글에서 트위터의 매출 상품 관리자인 마이클 프레이슈만은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 메시지 연관성이 95% 증가하고, TV 광고와 프로모티드 트윗을 함께 본 사용자가 TV 광고만 본 사용자보다 구매 의사가 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기업들은 또 TV 광고 분석 대시보드에 접속해서 캠페인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집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 비즈니스 페이지에 방문하면 알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광고 TV 트위터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