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마침내 해시태그 도입

김현아 | ITWorld 2013.06.13


마침내 페이스북에서도 공통 관심사를 검색할 수 있는 해시태그가 도입됐다.

트위터나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에서도 게시물이나 사진에 해시태그(#)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주제나 사건을 언급한 뉴스피드 및 페이지에 올려진 게시물들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에 대해서 좀 더 폭넓은 대화에 참여하고 싶다면, 게시물에 #GoT를 표시할 수 있다. 또 #GoT를 클릭하면 이 해시태그가 붙은 게시물들의 목록이 나타난다. 여기서 직접 관련 내용을 올릴 수도 있다. 또한 해시태그 검색 결과에는 페이스북 게시물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기타 소셜 네트워크에 올라간 게시물도 표시된다.

페이스북의 기본적인 프라이버시 정책이 적용되어서, 사용자가 친구들만 보도록 올린 글들은 해시태그가 있다 하더라도 친구들에게만 보여진다.

페이스북이 해시태그를 도입하리라는 보도는 지난 3월부터 나왔지만, 페이스북은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었다. 페이스북은 대중문화에 대한 대화가 페이스북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해시태그를 도입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제품 관리자인 그레그 린드레이는 해시태그 도입 발표를 하면서, 미국에서 TV 주시청시간대에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8,800만~1억 1,00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해시태그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특정 주제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검색하고 공론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라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해시태그 및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특정 주제와 관련된 의견 교류에 모든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