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클라우드

IT 전문가들이 사랑하는 인기 클라우드 제품

Ann Bednarz | Network World 2013.06.07

네트워크월드는 매년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조사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는 몇몇 클라우드 관련 제품이 상위에 올랐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직 IT 전문가들의 전체 업무 시간에서 3% 정도의 작은 비중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올해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가 작년 대비 18.5% 상승한 1억 3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새로운 기술이 IT 전문가들을 만족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꼽은 이들 IT 전문가들은 비용 절감이나 업무 생산성 향상, 보안 이점 등 품질을 선호하는 이유로 꼽았다.

예를 들어 트랜스 메모리얼 메디컬 센터의 인프라 및 보안 아키텍트인 토드 펠커는 스카이하이 네트워크의 클라우드 서비스 매니저를 꼽았다. 펠커는 이 제품을 사용해 직원들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인지 찾아내 보안 위험을 야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파악하고 차단할 수 있다.

펠커는 “이 제품은 우리 조직이 사용하고 있는 날로 증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주며, 가장 이상적이고 안전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고 칭찬했다. 또 “우리 방화벽은 모든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지만, 사용량 데이터는 물론 특정 서비스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스마트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기반 보안 툴 인기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면서 영국의 부동산관리회사인 무브위드어스(Move With US)는 브라우저의 웹 콘텐츠를 보호하고 데이터 유출이나 악성코드 노출을 방지할 방안을 찾고 있다. IT 운영 담당 이사인 안토니 홀은 쿼리 테크놀로지(Quarri Technologies)의 프로텍트 온 큐(POQ) 소프트웨어를 선택했다.

홀은 “POQ는 사람들이 브라우저로 데이터를 유출하지 않는다는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준다. 정책을 설정하고 적용하는 것이 매우 쉬우며, 특히 좋아하는 기능은 데이터 복사와 스크린 캡처를 막는 기능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많은 사람들이 BYOD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관리 밖의 디바이스에도 동일한 액세스와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도 크다”라고 덧붙였다.

IT 서비스 업체인 이그제큐테크(Executech)의 사장 에릭 몬타그 역시 클라우드 보안 제품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는다. 몬타그는 앱리버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인 시큐어서프 웹(SecureSurf Web)을 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꼽았다.

몬타그는 “시큐어서프는 쉽게 배치할 수 있는 호스팅 기반 솔루션으로, 웹 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사용자를 악성 사이트나 바이러스, 부적절한 콘텐츠 등 기업 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것으로부터 보호해 준다”며, “각 시스템에 에이전트를 설치해 각 시스템이 가장 정확한 웹 사이트 트래픽 평가에 맞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격지에 있거나 회사 네트워크가 아니라도 상관없다. 여기에 더해 각 시스템 별로 웹 서핑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증가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용량을 채택하면서 기업이 퍼블릭 서비스와 자체 스토리지 모두에서 동작하는 파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포장 장비 제조업체인 티퍼 타이의 수석 IT 엔지니어인 드류 바토우는 리버베드의 화이트워터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가 테이프 기반 데이터 백업과 비교해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 준다고 말한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중간 매개자 역할을 수행해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자원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바토우는 “테이프를 찾아 복구하는 데 몇 시간씩 소비하는 대신에 마우스 클릭 몇 번과 몇 분 정도의 시간으로 파일과 폴더가 사용자들이 액세스할 수 있는 상태로 복구된다. IT 부서를 영웅으로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다. 또 “삭제된 파일을 찾거나 부사장이 1년 전 자료를 보자고 할 때도 밤에 사무실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이런 작업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Tags IT부서 paas Saas 클라우드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