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비즈니스는 협업을 통해 직원들의 모든 정보와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축적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솔루션으로, 특히 중소규모기업(SMB) 환경에 최적화하기 위해 기본 에버노트의 핵심 기능에 조직 내 효율적인 정보 수집, 검색 및 공유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에버노트는 설명했다.
에버노트 비즈니스의 핵심 기능은 비즈니스 노트북 및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이다. 개인 사용자는 개인 노트북과 비즈니스 노트북을 통해 업무 관련 서류 및 자료를 개인 에버노트 계정과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중앙 관리자는 개인이 수집한 정보가 담긴 비즈니스 노트북을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에 저장해, 자료가 필요한 다른 직원들과 공유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필 리빈 에버노트 CEO는 “에버노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에버노트 비즈니스를 사용해 일하는 방식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며, “특히, 에버노트 비즈니스의 손쉬운 아이디어 수집과 정보 검색 및 공유 기능은 한창 성장 중인 기업들이 자주 겪는 정보 협업의 고민을 위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