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2013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보고서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3.01.10
DMC미디어(www.dmcmedia.co.kr)는 2012년 한해 동안 발행한 170여건의 DMC리포트와 디지털 관련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한 ‘2012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2013 전망 보고서’에서 2012년을 관통하고 2013년에도 거대한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메가트렌드로 ‘모바일라이프’ ‘소셜화’, ‘N스크린, ‘빅데이터’ 4가지를 선정했다.

2012년 한국인들은 게임, 메신저,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함에 있어 PC보다 모바일을 더 많이 활용했으며, LTE 서비스의 상용화는 고용량 데이터의 모바일화를 이뤄내며 모바일 라이프의 가속화를 가져왔다. 모바일 라이프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활용은 더욱 많아졌으며, 런던올림픽과 대선 등 대형 이슈에 관한 정보획득 및 소통의 창구가 소셜미디어로 옮겨갔다.



또한 모바일 라이프와 소셜미디어의 발전은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분석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N스크린의 발전과 활용을 이끌었다.

DMC미디어 M.U.D연구팀 배진철 팀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12년의 디지털 트렌드와 함께 그 속의 잠재되어 있던 시장의 동향과 이슈를 전망함으로써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변화를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었다”며 “이번 보고서가 디지털 마케팅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2013년 대소비자 전략을 수립 하는 데에 있어 길을 찾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통신업계에 따르면 2012년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가 3000만명을 넘어섰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넷을 접속하는 비율은 30%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LTE 서비스가 상용화되면서 빠른 전송속도를 필요로 했던 동영상 생중계, 실시간 참여형 온라인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등 모바일에서 가능한 서비스 영역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모바일 중심의 생활화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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