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ㆍ분석

IBM, ‘전사 마케팅 관리 및 고객 분석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선정

편집부 | ITWorld 2013.01.10
IBM이 전세계 전사 마케팅 관리 및 고객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와 포레스터 리서치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IBM을 전사 마케팅 관리(Integrated Marketing Management)와 고객분석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선정했다. 2개 기관 모두 IBM이 스마터 커머스 전략의 일환으로 유니카, 코어매트릭스 등 유망 기업 인수와 플랫폼 통합 등의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업계 리더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전사 마케팅 관리 보고서’에서 IBM이 적극적인 사업 확장과 강력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다채널 캠페인 관리 역량, 전사 마케팅 자원 관리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마케팅최고책임자(CMO)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개발 노력에 힘입어, IBM이 향후 시장 흐름에 대한 통찰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레스터 리서치에서 발표한 '고객 분석 솔루션 웨이브(Wave) 보고서'에서는 IBM의 고객 분석 솔루션 제품군이 전략과 마케팅 영향력 부분에서 최고점을 획득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뛰어난 성능과 다양성에 힘입어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부분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IBM은 분석 부문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을 뿐 아니라, 마케팅 및 고객 정보 관리 조직의 수요에 부응함으로써 고객 분석 부문에서 경쟁사를 앞서고 있다”며, “IBM과 같이 광범위한 제품군과 종합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는 기업이야말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고 평가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가트너 IBM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