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골치 아픈 윈도우 8 드라이버 문제 ‘해법 다 모았다’

Alex Castle | PCWorld 2012.12.17


윈도우 8으로 전향한 뒤에 컴퓨터의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멈추거나 이상하게 작동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짓궂은 그렘린의 장난을 탓하지 말자. 오히려 최신 윈도우 8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더 높다. 그렇다. 간단한 드라이버 업데이트만으로 윈도우 8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윈도우 8 업그레이드 어시스턴트(Windows 8 Upgrade Assistant)는 윈도우 8을  설치하기에 앞서 사용자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어떤 업데이트가 필요한 지를 알려주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호환성 센터(Windows Compatibility Center) 웹 사이트는 특정 프로그램과 하드웨어를 위해 검색하기 원하는 DIY족들을 위해 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하드웨어들이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자동으로 찾지 못하는 드라이버는 수동으로 찾아 업데이트해야 한다. 
 
윈도우 8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하지만 작업에 착수하기에 앞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확인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윈도우 업데이트로 모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 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수 있고 이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확인을 위해 참(Charms) 바를 열고 설정(Settings)을 선택한다. 그리고 PC 설정변경(Change PC Settings)을 선택하고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메뉴를 찾는다. 여기서 사용자는 지금 업데이트 확인하기(Check for Updates Now) 버튼을 눌러 실제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는 다음 유지보수 일정(일반적으로 한밤중) 중에 업데이트를 설치하지만 몇 개의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는지를 표시하는 링크를 클릭해 업데이트를 강제로 즉시 설치할 수 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PC 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자신의 까다로운 하드웨어를 위한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장치 관리자(Device Manager)를 사용해야 한다. 윈도우 8의 장치(Devices) 탭에서 장치 관리자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대신 홈(Home) 화면으로 이동하여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 후 검색 메뉴에서 설정 탭을 클릭해 수동으로 실행시켜야 한다. 여기서 데스크톱 모드로 실행되는 장치 관리자를 볼 수 있다. 또한 제어판 →하드웨어(Hardware) 와 소리(Sound) → 장치 관리자(Device Manager)에서 찾을 수도 있다.
 
실제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간단하다. 업데이트를 원하는 기기를 찾고 마우스로 우 클릭한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Update Driver Software)를 선택하면 된다. 사용자는 윈도우가 드라이버를 검색하도록 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미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시작한 이상 오작동을 보이고 있는 기기를 위한 드라이버를 어디에 다운로드 할지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ags 윈도우 8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