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태블릿

구글 넥서스 10 : 사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JR Raphael | Computerworld 2012.11.13
구글의 넥서스 4를 추천하는 것은 쉽다. 넥서스 4는 모두에게 맞는 디바이스는 아니지만, 일등급 사용자 경험과 가치는 높이 살만하다.
 
하지만 넥서스 10에 대해서는 사정이 조금 더 복잡하다. 필자는 지난 주 신형 10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대한 리뷰를 마쳤다. 이 제품은 구매를 권장할만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적지 않은 단점 또한 가지고 있다.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는 넥서스 10의 가격은 16GB 모델이 399달러, 32GB 모델은 499달러이다. 적당한 가격이지 않은가?
 
물론 매일 사용하는 디바이스로서의 장단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겠지만, 여기서는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뛰어난 점에 대해 일반적인 요소들을 살펴보겠다.
 
우선, 크기에 대해서는 다소 조심스러운 생각이다. 태블릿은 큰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200~250달러에 판매되는 넥서스 7을 생각해보자. 필자는 넥서스 7을 가지고 있는데, 7인치 크기가 필자에게는 정말로 딱 맞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더 큰 디바이스와 비교할 때, 넥서스 7은 좀 더 손에 잡기 쉬우며, 특히 오래 사용할 때 더욱 그렇다. 사용하기도 더 자연스럽다.
 
넥서스 7은 훨씬 결정하기 쉽다. 사실 200달러 대에서 이런 디바이스를 구매하는 것은 거저나 마찬가지이다. 넥서스 7은 반짝이는 성능과 뛰어난 외형, 그리고 모든 넥서스 디바이스에서 얻을 수 있는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라는 일관성을 얻을 수 있다. 필자에게 넥서스 7은 완벽한 보조 디바이스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10인치 태블릿보다는 넥서스 7을 선택할 것이다.
 
분명 10인치 모델은 10인치 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 큰 디스플레이는 화면 공간의 분명한 차이를 의미하며, 많은 경우에 훨씬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넥서스 10은 최상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데, 전면에 달린 스테레오 스피커와 함께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때 아주 뛰어난 디바이스가 된다.
 
10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군에서 넥서스 10은 몇 가지 우위를 가지고 있다. 400달러라는 가격도 그 중 하나다. 만약 10인치 태블릿을 사려는데, 돈은 400달러 이상을 쓰고 싶지 않다면, 넥서스 10이 절대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하지만 좀 더 많은 저장 용량을 필요로 한다면, 대답은 약간 불투명해진다.
 
참고로 가격을 500달러대로 올리면 32GB 넥서스 10은 아수스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 32GB 모델과 동일한 가격이 된다. 이 제품 역시 필자가 최고의 10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꼽는 것이다. 이두 태블릿을 함께 살펴보면, 우열을 가리기가 어렵다.
 
넥서스 10은 디스플레이가 더 좋다. 물론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차이가 있다. 메모리도 트랜스포머 태블릿의 두 배다. 아수스 역시 순정 안드로이드에 가까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업그레이드 역시 적절한 시기에 잘 이루어지지만, 필자는 넥서스 10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순정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는 보기도 더 좋고, 블로트웨어도 없으며, 사용 역시 훨씬 부드럽다.
 
하지만 외관으로는 트랜스포머 패드가 훨씬 낫다. 알루미늄 케이스는 넥서스 10의 플라스틱 케이스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SD 카드 슬롯으로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과 키보드 도크 액세서리로 노트북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점도 확연한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모든 IT 제품이 그렇지만, 모두에게 똑같이 좋은 선택은 없다. 사용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때, 넥서스 7이 최고의 선택이다.
 
하지만 10인치 태블릿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진심으로 넥서스 10을 권하고 싶다. 넥서스 10은 동급 디바이스 중 전반적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가져다 주는데, 우수한 디스플레이와 두드러진 성능, 순수한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구글로부터 직접 가장 신속하게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에게는 넥서스 10의 수수한 디자인과 저장 장치의 한계가 걸림돌이 될 것이다. 또한 노트북 용도로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경우에는 아수스의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가 검토할만한 가치가 있는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