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모바일

옵티머스 G 간단 리뷰 : 비즈니스 기능,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화려한 화면이 인상적

Matt Hamblen | Computerworld 2012.10.12
LG의 새로운 옵티머스 G는 가장 화려한 화면으로, 곧 돌아오는 연말 구매객들이 찾을 수 있는 첫번째 스마트폰이 될 것이다.

출시 날짜와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LG는 스마트폰을 스프린트와 AT&T를 통해 이번 연말에 맞춰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2년 약정에 200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필자는 모바일콘(MobileCon) 모바일 IT 컨퍼런스에서 옵티머스 G를 짧게 체험해봤 다.

옵티머스 G의 무게는 145g으로, 스마트폰의 평균 무게이고, 크기는 131.9x69.9x8.45mm이다. 크기와 무게, 느낌은 매우 편안했다.   

옵티머스 G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1.5GHz를 탑재해 터치와 손놀림에 빠르게 반응했으며, 특히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하다. 옵티머스 G는 16GB나 32GB의 스토리지를 내장했고, 마이크로SD 슬롯과 프리로드 16GB SD카드를 포함한다. 또한 2,100mAh의 배터리로 고용량을 제공하면서, 13시간의 통화시간을 지원한다.  


4.7인치의 화면은 1280x768 픽셀의 해상도로, LG는 트루 HD IPS 플러스와 제로갭 터치(Zerogap Touch) 기술을 도입해 선명한 색상을 제공한다. LG에 따르면, 제로갭은 화면의 선명도를 추가하면서 유리와 LCD 패널 사이의 공간을 없앴다. 필자가 이미지와 동영상을 보는 동안에도 빠른 테스트 기록을 보였다. 화면의 품질은 인상적이었다.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
옵티머스 G가 속도와 큰 화면이 특징이긴 하지만, 적어도 필자에게는 TV나 모니터의 이미지를 미러링할 수 잇는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Dual Screen Dual Play) 기능이 옵티머스 G에서 G(Gold)를 의미하는 것 같다.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는 메모나 슬라이드 패널과 비교하면, 파워포인트 발표를 휴대폰에서 실행하면서 발표하거나 연습할 수 있고, 메모나 패널없이도 큰 화면으로 청중에서 발표할 수도 있다.   

추가로 발표자는 청중에게 질문을 받을 경우, 옵티머스 G에서 빠르게 답변을 검색할 수 있고, 큰 화면에서는 검색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 이건 정말 편리하고 효율적인 모바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힘을 보여주는 기술중 하나다.

다른 소프트웨어 기능 중 Q슬라이드 기능은 전화의 화면에 적합하게 투명으로 겹쳐지면서 두가지 다른 화면을 보여준다. 이는 사용자가 이메일을 작성하고 보내는 동안 바탕화면에 웹 페이지나 게임 같은 다른 앱을 열어두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퀵메모(QuickMemo) 기능은 문서나 사진을 손가락으로 수정하면서, 스타일러스의 기능을 한다. (실제 스타일러스는 포함되지 않지만, 정밀도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 페이지 항목 주변에 동그라미를 그리고, 스크린샷으로 캡처해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웹 디자이너와 같은 사람들은 퀵 메모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또한 사진, 이메일, 문서와 목록 등을 확대 및 축소할 수 있는 화면 확대 기능에 감동했다.

일부 얼리어답터들은 옵티머스 G의 가장 큰 단점으로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출시됐다는 것을 꼽는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4.1(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도 언급되지 않고 있다.  

카메라의 차이
옵티머스 G를 판매하는 두 통신업체의 스마트폰의 차이점은 카메라다. 스프린트는 1,3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반면 AT&T의 버전은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평가하지 않았지만, 발표에 따르면 LG는 크리스탈과 같이 깨끗한 벽 크기 화면에 전화로 촬영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어떤 전화기로 사진을 찍든, 가장 큰 한계는 부적절한 조명이지만, LG는 야외 저녁 행사에서 화려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인공 조명을 설치해 사용했다.)

참고사항 : 옵티머스 G 스프린트 버전에서 해상도 높은 후방 카메라는 사용중 긁힘과 손상을 염려해 약간 돌출됐다. AT&T 버전의 해상도 낮은 카메라는 후면 케이스와 같은 높이다.

결론
굉장한 품질로 LG 옵티머스 G는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다. 그러나 젤리빈이 실행되는 HTC 원 X+와 같은 쿼드코어 모델의 스마트폰과 윈도우 폰 8이 실행되는 다양한 기기들이 다음 몇주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시장의 절대 강자인 애플의 아이폰 5도 고려해야 한다.

LG는 훌륭한 복장과 멋진 보석을 착용하고 스마트폰 파티에 참석할 것이다. 하지만 애플과 여러 친구들이 이미 이후 파티를 위해 움직이고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LG 옵티머스 G 리뷰 : 비즈니스 기능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화려한 화면이 인상적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