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멋진 페이스북 커버 사진을 만들어 주는 4개의 웹사이트

Kristin Burnham | CIO 2012.09.17
페이스북이 계정들을 타임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은 개편된 기능의 가장 큰 영역인 커버 사진을 개인화 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페이스북 거의 1년 전 타임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그 이후 상당한 불만이 제기됐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다. 타임라인은 모두에게 적용된다는 점이다.
 
몇 달 전 우리는 페이스북 커버 사진을 잘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사이트 5곳을 살펴봤다.  이 외에 더 새로운 사이트들이 등장했다. 
 

커버부스의 홈페이지에는 커버로 가장 최근에 사용된 사진들이 표시된다. 자연, 장소, 스포츠, 인용문, 게임 등 카테고리별로 들어가서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에 올릴 커버 사진을 선택하면, 이미지를 클릭한다. 새로운 페이지에서 큰 버전의 사진을 볼 수 있다.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타나는 ‘활성화를 위해 클릭(click to activate)’이라는 단어를 클릭한다. 그 다음에는 커버부스의 페이스북 앱으로 이동된다. ‘앱으로 가기(Go to App)’를 선택하기 전에 프라이버시 설정을 확인해야 한다.
 
계정 프로필에 앱이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주면, 커버부스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커버 사진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사진을 선택한 후, 페이스북 프로필로 이동하여 ‘커버 바꾸기’를 클릭하고 ‘사진 선택’을 누른다. 다음 창에서는 최근에 업로드된 사진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최신 커버 사진을 찾을 수 있다. 
 
커버부스의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는 광고 때문에 조금 조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사진 라이브러리가 상당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만들어진 사진 중에서 선택할 필요 없이, Covermyfb.com를 이용하면 어떤 이미지든 커버 사진으로 변환하거나 스스로 디자인할 수 있다.
 
자신만의 커버를 디자인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Design Your Own Cover’를 클릭한다. 여기서 이미지 URL, 크기, 배경 색상, 배경 이미지 투명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특정 이미지를 커버로 변환하려면 사이트의 홈페이지에서 오른쪽에 있는 ‘Convert Any Image To A Cover’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서는 훨씬 더 간단하게 이미지 URL과 워터마크의 폰트와 위치만 지정하면 커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유니크 FB 커버(Unique FB Covers)는 다른 사이트와 비슷하고 이미지 라이브러리가 많지 않다. 그러나 Covermyfb.com처럼 자신만의 커버 사진을 만들거나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을 합쳐서 만들 수도 있다. 사진을 합치는 옵션을 사용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Create Cover’를 클릭한다.
 
커버부스와 마찬가지로 프로필 접근 권한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설정이 끝나면 새로운 화면에서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이 표시된다. 24명의 사진을 선택한 후에 ‘Create my collage cover’를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FB정크(FBJunks)의 커버 이미지 라이브러리에는 ‘추상’부터 ‘꽃’, ‘위스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다. 이 사이트에는 검색 기능이 있어서 이를 활용할 수도 있다.
 
원하는 커버 사진을 찾으면 이미지를 클릭하고 ‘Make this my Facebook cover’ 버튼을 클릭한다. 앱에 페이스북 프로필 접근 권한을 주면 몇 가지 절차를 밟아서 커버에 업로드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