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애플 iOS 6, 9월 19일 출시

Serenity Caldwell | Macworld 2012.09.13
애플이 수요일 열린 행사에서 차세대 운영체제인 iOS 6의 정식 출시일이 9월 19일이라고 밝혔다.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폰 4S, 2, 3세대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iOS 5가 설치되어 있으면 설정 앱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19일에 무선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이전 버전의 iOS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한다.
 
새롭게 공개된 아이폰 5는 9월 21일에 출시되며, iOS 6가 사전 탑재된다. 이번에 공개된 5세대 아이팟 터치도 마찬가지다.
 
애플의 iOS 소프트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인 스콧 포스탈은 이날 행사에서 무대에 올라 iOS 6의 일부 기능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중에는 지난 6월 애플의 WWDC에서 공개됐던 것들도 있다.
 
지도 :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는 새로운 지도 시스템을 탑재한다. 벡터 기반의 지도, 위성 이미지, 무료 턴-바이-턴 길 안내, 지도 상의 정보 표시, 3D 플라이오버(Flyover) 등이 특징이다. 
 
알림 센터 : iOS 6에서는 알림 센터에서 바로 트윗이나 페이스북에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iOS 시스템 전반에 통합되어서 시리를 통해서도 상태 메시지를 올리거나,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다.
 
사파리 : iOS 6의 사파리는 가로모드에서 전체 화면을 지원하는 것과, 다른 iOS 기기 및 맥과 연 웹 페이지를 동기화 하는 아이클라우드 탭(iCloud Tabs)이 특징이다.
 
메일 : 특정인을 VIP로 지정을 해 두고 이들에게서 온 메시지는 메일의 특별 폴더에서 볼 수 있다. 또, 이들에게서 메일이 온 경우 알림 센터를 통해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더불어 깃발 편지함도 생겨서, 깃발 표시해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패스북 : 애플이 iOS 6에서만 제공하는 패스북(Passbook)은 사용자가 영화 티켓, 보딩 패스, 쿠폰, 콘서트 티켓 등을 디지털화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해당 티켓의 사용 기간이 지나면 없앨 수 있고, 특정한 위치를 지날 때 그 지역에 해당되는 매장 쿠폰이나 항공권 등이 잠금 화면 상에 자동으로 나타난다.
 
사진 스트림 공유 : 사진 앱의 새로운 기능인 사진 스트림 공유(Shared Photo Streams)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아이클라우드 혹은 웹을 통해서 사진을 모아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사진에 댓글을 남길 수 있고, 좋아요를 표시할 수도 있다.
 
시리 : 스포츠, 영화에 관한 질문이 있으면, 시리에게 물어볼 수 있다. 또한, 앱 실행이나 식당 예약, 소셜 네트워크에 글을 올리는 것도 지원한다.
 
그리고… : 무대에서 시연하지는 않았지만, 포스탈은 지금까지 보여준 것은 200개의 새로운 iOS 6 기능 중에 10가지에 불과하다며, iOS 6의 업데이트된 전화 걸기 앱, 셀룰러 데이터로 가능한 페이스타임 등에 대해서 짧게 언급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