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iOS

“자동 와이파이-셀룰러 전환 등” iOS 6 베타에서 밝혀진 것들

Ian Paul | PCWorld 2012.08.13
애플은 지난 6월 차기 버전 iOS를 공개했지만, iOS 6의 전부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그 이후, 앱 개발자들에게 배포된 iOS 6의 베타 버전에서 발견된 여러 흥미로운 새로운 특징들이 보도됐다.
 
우리는 이미 iOS 6에 새로운 지도, 패스북, 전반적인 페이스북 통합, 온라인 사진 공유, 시리 향상 등 2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들이 추가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러나 자동 와이파이 셀룰러 데이터 전환이라던가, 블루투스 파일 공유 등 발표되지 않은 여러 기능들도 iOS 6에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중 몇 가지 특징들은 차세대 아이폰이 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 모든 기능들이 iOS 6에 들어갈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공식화되지 않은 것 중에 기대되는 몇 가지를 살펴보자.
 
와이파이 플러스 셀룰러
애플은 최근에 iOS 6 베타 4에 앱의 와이파이 연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와이파이에서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애플 인사이더가 밝혔다.
 
와이파이 플러스 셀룰러(Wi-Fi Plus Cellular)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능은 설정 입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현재 아이폰은 사용자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끊고 셀룰러로 이동하지 않는 이상 와이파이 연결을 스스로 멈출 수 없다. 애플 인사이더는 아이폰 4S와 이후에 나온 신제품에서 이 기능이 페이스타임(FaceTime)으로 연결된 화상통화가 끊어지는 것을 방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애플은 iOS 6에서 페이스타임을 3G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루투스 파일 공유
또,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최신 iOS 6 베타에 앱을 위한 블루투스 파일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현재 iOS 5는 자동차 킷과 연락처 공유, 스테레오에 오디오 보내기, 오디오/비디오 리모트 컨트롤, 멀티플레이어 게임 참여,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등을 지원한다.
 
출처 : 9to5Mac
 
그러나 iOS 6에서는 블루투스 공유 기능이 지원되어, 이 기능을 이용한 앱에서 사진, 캘린더 날짜, 미리알림, 연락처 등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능은 설정 앱의 ‘프라이버시(Privacy)’라는 새로운 섹션에서 관리할 수 있다.
 
더 많은 아이콘
iOS 6에서의 해상도 지원은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 아이콘을 더 많이 넣을 수 있는 줄이 추가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지난 5월 이후 5번째 아이콘 줄에 대해서 소문이 있어왔는데, 나인투파이브맥이 애플의 개발 툴로 iOS 6의 최신 베타 버전으로 5번째 줄을 만들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해상도 향상
또 다른 나인투파이브맥 보도에서는 iOS 6가 640 x 1136의 새로운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알려졌다.
 
이 해상도는 차세대 아이폰에 탑재될 4인치 화면에서 현재 아이폰 디스플레이에서 구동되는 앱을 변형 없이 구동할 수 있다는 의미다.
 
암호 없는 무료 앱
여러 매체에 따르면 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앱 업데이트를 할 때, 혹은 이전에 구입했다가 삭제한 앱을 재설치 할 때,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길고 복잡한 암호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귀찮았던 많은 사용자들에게 환영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는 시스템이 보안상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사라지는 유튜브
아이폰의 유튜브 앱이 애플과 구글 사이 전쟁의 다음 희생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7년 아이폰이 처음 출시된 이후 사전 설치되어 있던 유튜브 앱이 iOS 6에서 사라지는 것.
 
애플은 유튜브 앱을 포함한 관련 라이선스가 만료됐다고 밝혔으며, 이 계약이 갱신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구글은 애플의 앱 스토어를 통해서 배포될 새로운 유튜브 앱을 개발 중이라고 알려졌다. editor@itworld.co.kr
 Tags 아이폰 아이폰 5 iOS 6 애플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