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 : FAQ

Ian Paul | PCWorld 2012.07.05
윈도우 8이 올해 말에 출시될 때, 사용자들은 일정 기간동안 40달러만 지불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근 데스크톱의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게 될 것이다.

이같은 행사는 윈도우 XP, 비스타, 윈도우 7 등 현재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적용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7을 출시할 때도 비슷한 행사를 벌였는데, 이전 행사때는 50달러에서 100달러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윈도우 7과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행사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윈도우 8의 기본 버전을 대신해 프로 버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사용자가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좋아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행사는 엔터테인먼트 센터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만약,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면, 여기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한정 업그레이드 행사에 대해 알아야 한다. 몇가지 FAQ로 알아본다.

현재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를 사전 주문할 수 있는가?
 아니다. 윈도우 8이 출시될 때까지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는 구입할 수 없다. 사용할 수 있게 되면, MS의 윈도우 사이트에서 업그레이드 행사를 보게 될 것이다.  

윈도우 8의 확실한 출시 시기는?
 비평가들과 애널리스트들은 윈도우 8이 가을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대부분 10월 또는 11월쯤 출시될 것이라고 말한다.  

40달러의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 기한은 언제까지 인가
?
윈도우 8 출시후 2013년 1월 31일까지이다.

윈도우 8 프로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
일반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8과 윈도우 8 프로 홈 에디션 사이에 눈에 띄는 작은 차이가 있다. 그러나 만약 비트로커(BitLocker) 암호화, 가상 하드디스크에서 부팅, 하이퍼-V에 관심이 있다면,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후에 차이가 날 것이다.  

윈도우 미디어 센터는 어떤가?
한정된 기간동안 윈도우 8 프로 업그레이드하면, 무료로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로 미디어 센터를 다운로드받으면, ‘윈도우 8 기능 추가’ 제어판을 를 다운로드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에 윈도우 미디어 센터가 작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것은 사용자들 사이에 불만을 야기했고, 이후에 윈도우 미디어 센터가 포함된 윈도우용 DVD 재생 기능을 추가했다. 윈도우의 이전 버전은 무료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는 컴퓨터 제조업체용 미디어 디코더 라이센스 비용을 줄이기 위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빼버렸다고 말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8 업그레이드가 1월말까지의 유효기간만 제공하는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다운로드하는 비용이 될지 분명치는 않다.  

기존 운영체제에서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윈도우 XP : 개인 파일만 받을 수 있다.
윈도우 비스타 : 윈도우 설정과 개인 파일
윈도우 7 : 윈도우 설정, 개인 파일, 앱

새롭게 시작할 수 있나?
 예.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프로세서중에서 개인 정보를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거나 USB 드라이브나 DVD 포맷과 같은 부팅할 수 있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어떻게 부팅할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들 수 있나?

 사용자가 해야할 일은 윈도우 8 프로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과정을 안내하는 윈도우 8 업그레이드와 도우미 지침을 따른다.

다운로드가 귀찮다. DVD로 구입할 수 있나
?
그렇다. 하지만 70달러를 더 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