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페이스북, 13세 미만 어린이 회원 가입 허용?

Sharon Gaudin | Computerworld 2012.06.05
페이스북이 부모의 감독 하에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가입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중이라는 추측이 무성하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페이스북이 가입 나이를 13세 미만으로 연령 제한을 낮추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처음으로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부모가 아이들에게 ‘친구’할 수 있는 앱을 결정하는 툴과 함께 아이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그들 부모의 페이스북으로 링크하는 방법을 테스트한다고 보도한바 있다.  

페이스북의 대변인은 컴퓨터월드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은 복잡한 문제에 대해 조사하고 있으며, 아직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부모들이 자녀가 온라인 콘텐츠와 서비스에 접속하려고 할 때, 연령으로 제한하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최근 보고서들이 강조했다”며, “우리는 변화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려는 부모를 돕기 위한 최선의 방법으로, 이해 관계자와 단속 기간과 기타 정책 책임자와 지속적인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ZK 리서치의 애널리스트인 제우스 케라발라는 “확실히 가입자의 수는 끌어올릴 수 있다”며, “하지만 13세 미만의 아이들은 구매력이 없으니, 어느정도의 가치를 지닐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케라발라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나이를 속이고 소셜 네트워크에 가입하고, 어느 정도의 문제를 억제할 수 있을 것인지 모른다고 지적했다. 소셜 네트워크가 아이들이 접속하게 유도하면서, 아이들이 돈을 충분히 지출할 수 있는 나이가 들어 페이스북의 광고의 힘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케라발라는 “페이스북의 문제는 13세 미만의 아이들이 13을 입력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며, “아이디어는 현재 연결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페이스북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의 마음의 변화가 생겼다는 뜻이다.

주커버그는 2011년 5월 파리에서 열린 전세계 인터넷 지도자들이 모이는 e-G8 인터넷 포럼의 기조 연설에서, 그는 더 어린 사용자들에게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주커버그는 “우리는 13세 미만의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시도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것은 지금 바로 해결해야할 일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미래의 어떤 시점에서 이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살펴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만약 페이스북이 더 어린 사용자들을 포함하려는 작업을 한다면, 구글+와 경쟁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구글+는 1월에 18세에서 13세로 연령대를 낮추는 것을 기반으로 잠재적 사용자를 늘렸다.

구글+의 관계자는 13세 미만의 회원을 추가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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