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3
아마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휴대폰에서 사용자 앱 테스트 허용
Ian Paul | PCWorld

아마존은 최근 앱을 구입하기전에 아마존의 새로운 기능인 안드로이드용 테스트 드라이브(Test Drive for Android) 베타 버전을 이용해 앱을 사용해볼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제 필요한 것은 호환 가능한 기기와 2.6.53 이상의 안드로이드 앱 버전용 아마존 앱스토어만 있으면 된다.
아마존은 선택된 안드로이드 기기만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잇을 것이라고 밝혔고, 호환이 가능한 휴대폰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만약 사용자 휴대폰이 호환된다면, 앱 제품 페이지의 ‘나중에 저장’과 ‘공유’ 버튼 뒤에 초록색의 ‘테스트 드라이브’ 버튼이 나타날 것이다. 아마존은 향후 몇 달 내에 더 많은 기기들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테스트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앱 5,000개 이상을 준비해 가지고 있으며, 전체 앱스토어 카탈로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기본적인 터치스크린 기능과 기기 가속기를 사용하는 앱만이 테스트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멀티터치, 키보드 마이크,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NFC(near-field communication)나 GPS를 요구하는 앱은 아직 사용할 수 없다.

만약 사용자의 전화에 안드로이드용 아마존 앱스토어의 최근 버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앱 설정을 열어야한다. 사용자는 ‘버전과 출시 노트’ 하단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은 원래 2011년 초에 테스트 드라이브를 PC 전용 기능으로 출시했다. 아마존은 그때부터 테스트 드라이브의 PC 기반의 버전용으로 1만6,000개의 앱을 활성화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