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ㆍ분석

크레아랩, B2B 소셜 분석 서비스 개발

편집부 | ITWorld 2012.03.09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서비스 전문기업 크레아랩은 B2B 소셜 분석 서비스를 개발해 발표했다.

크레아랩이 개발한 B2B 서비스는 ▲팬과 기업과의 소통 글을 분석하고 확산하는 ‘팬페이지 분석’, ▲트위터를 통해 팔로워와 소통한 글을 분석하고 확산하는 ‘기업 트위터 분석’, ▲실시간 키워드, 키워드 추이, 연관 키워드, 경쟁 브랜드, 인플루언서 분석 등이 가능한 ‘브랜드 분석’, ▲주변 키워드와 조회수, 댓글 등 포스트의 확산 종합 분석이 가능한 ‘SNS 포스트 분석’, ▲특정 분야의 이슈 키워드 추출 및 분석할 수 있는 ‘업계 현황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위기가 발생했을 때 해당 사안을 파악해 사실 관계 문서를 준비하고 각 채널과 직접 대응할 수 있도록 하며, 키워드 대상 전체 목록 보기, 실시간 통계 분석, 일일보고서 생성 등으로 기업 운영을 돕는다.

이 외에도 크레아랩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블로거와 소셜러가 참여해 TI 시스템(토끼북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바이럴 효과분석과 분석리포트 등을 제공하는 블로그, 소셜 마케팅 TI 대행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이슈 소셜 미디어 사이트 ‘토끼북(http://tokibook.com)을 운영하고 있는 크레아랩은 빅데이터의 처리 기술과 소셜미디어의 분석플랫폼을 확보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데이터까지 수집해 소셜 평판 관리 시스템, 소셜 입소문 분석 시스템, 브랜드 마케팅 제어 센터, 엔터테인먼트 인기도 관리 등을 지원한다.

한편, 크레아랩에서 운영하고 있는 토끼북은 오는 3월 13일까지 사이트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전 확산왕’, ‘토끼북을 메모해주세요’, ‘토끼 좋아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3, 리더십 오거나이저 메모패드, 바나나맛 우유, 나가사끼짬뽕 등을 증정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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