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태블릿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중간 '갤럭시 노트' 성공 가능성은?

Matt Hamblen  | Computerworld 2012.02.03
2월 19일부터 미국에서 AT&T의 LTE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5.3인치 삼성 갤럭시 노트(Galaxy Note)는 스마트폰이라 불리지만, 탑재된 터치화면과 화면을 조작하기 위해 포함된 에스 펜(S Pen) 스타일러스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범주로 분류된다.
 
2년 약정으로 가입하면 29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는 안드로이드 2.3(Android 2.30)으로 구동한다. 삼성은 노르웨이 페이스북(Samsung Norway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조만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업그레이드가 제공될 밝혔지만, 지난 화요일 삼성의 미국 내 대변인은 미국에서 갤럭시 노트를 위한 새로운 OS가 언제 제공될지에 관해 언급하기를 꺼려했다.
 
비슷한 제품군의 실패와 에스 펜의 가능성
갤럭시 노트는 이와 유사한 제품들의 과거를 생각해 볼 때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예를 들어, 델(Dell)은 자사의 5인치 및 7인치 스트릭(Streak) 태블릿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물론 두 모델은 입력을 위해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지 않은 차이점이 있다. 두 스트릭 모델은 2010년 중반에 출시되었으나 2011년에 시장에서 철수됐다.
 
한편, 스프린트의 대변인은 2011년 중반에 소개된 자사의 7인치 HTC 에보 뷰 4G(HTC Evo View 4G)와 HTC 스크라이브(HTC Scribe) 디지털 펜의 판매량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에보 뷰 사용자들 사이에서 디지털 펜의 입력 기능이 얼마나 인기를 얻고 있는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다. 에보 뷰 태블릿은 현재 2년 약정 계약에 리베이트(Rebate)를 적용하여 25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스크라이브 펜의 경우 50달러에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정책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노트와 에스 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애널리스트들은 갤럭시 노트와 앞으로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될 에스 펜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일각에서는 에스 펜을 1996년대에 소형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인 팜 파일럿(Palm Pilot)과 함께 제공되었던 스타일러스 펜과 비교하기도 한다. 사용자들은 스타일러스로 화면을 조작하여 다양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다른 애널리스트들은 에스 펜이 팜 파일럿의 스타일러스보다 훨씬 정교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삼성 펜이 다양한 폭과 모양을 가진 예술가의 붓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이런 특징들이 갤럭시 노트의 고화질(1280 x 800) 화면을 통해 유감없이 발휘된다고 지적했다.
 
삼성이 갤럭시 노트의 최대 강점으로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삼성이 자사의 마케팅 자료에서 에스 펜 스타일러스와 그 기능을 강조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삼성은 갤럭시 노트에는 HD급 품질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일요일에 중개되는 슈퍼볼(Super Bowl) 경기에 제공되는 광고를 해당 카메라로 촬영했다고 삼성은 밝혔다.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