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 5와 iOS 5에 대한 정보 총 점검

Daniel Ionescu  | PCWorld 2011.10.04
아이튠즈 베타 10.5에 아이폰 4S가 언급되고, 아직 정식으로 시작되지 않은 아이클라우드(iCloud) 스토리지 서비스에 초대한다는 메시지가 일부 고객들에게 실수로 발송되면서 아이폰 행사를 앞둔 소비자들의 기대심리가 한껏 높아진 주말이었다.
 
 
애플은 오는 4일 차세대 아이폰과 iOS 5를 정식으로 공개할 예정인데,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베일이 조금씩 벗겨지고 있다. “아이폰에 대해서 이야기 할(Let’s talk about iPhone: 행사 초대장 문구)” 행사가 시작되기 전, 이 날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아이폰과 iOS 5에 관해 지금까지 알려진 것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 
 
아이폰 5
디자인 : 차세대 아이폰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거론되고 있다. 하나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아이폰 5)로,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고 본체는 더 얇아지며, 후면은 메탈재질인 물방울 모양일 것이라는 설이다. 일부는 이런 의견에 회의적이다. 물방울 모양은 한쪽이 다른 한쪽보다 무겁고 두껍다는 의미인데, 이럴 경우 게임 같은 것을 할 때 가로 모양으로 들면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이다.

Gizmodo.com이 보도한 이미지 중 하나로, 브라질에서 제조된 아이폰 신형이라고 알려져 있다.
 
두 번째 설은 아이폰 4S로 알려진 것으로, 아이폰 4와 외형은 비슷하고 사양만 높아질 것이라는 주장이다. 기즈모도는 주말에 폭스콘(Foxconn)의 브라질 공장에서 유출된 차세대 아이폰 사진을 공개했는데, 모양이 아이폰 4와 정확히 일치했으나 모델 번호는 N90A로 아이폰 4와 달랐다.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최신 아이튠즈 베타 코드를 조사한 결과 아이폰 4S가 언급되어 있는 부분을 찾았으며, 이는 올해 유일하게 공개될 아이폰이 GSM+CDMA 칩을 모두 장착한 듀얼모드 아이폰 4S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능 : 차세대 아이폰의 디자인과 함께 사양과 관련된 내용도 여러 가지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 2와 같은 A5 듀얼 코어 프로세서 장착은 확실해 보이며, RAM 크기도 512MB에서 1GB로 늘어나고 8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출시일 : 10월 4일에는 차세대 아이폰이 발표되는 날인데,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는 그 다음 주인 14일 금요일부터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만일 애플이 아이패드 2처럼 발표 10일 후에 판매에 돌입한다면 14일과 15일에는 소비자들이 처음으로 새로운 아이폰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통신사 & 가격 : 현재 아이폰은 AT&T와 버라이즌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폰은 스프린트에서도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2년 약정에 199달러 선으로 예상되고 있다.
 
iOS5
알려진 기능 : 개발자들은 지난 몇 달간 iOS 5 베타 버전을 사용해왔으며, 애플도 주요한 새로운 기능을 공개한 바 있다. iOS 5에서 가장 큰 변화는 메일과 사파리,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알림(notification) 센터, 트위터 통합, 아이메시지(iMessage) 등이다. 애플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인 아이클라우드도 iOS 5에 통합되어 아이튠즈를 통해 구입한 음악이나 앱, 책 등을 어떤 기기나 컴퓨터에서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깜짝 기능 : iOS 5 베타 버전에도 포함되지 않은 기능인 음성 도우미 기능 통합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인투파이브맥의 보도에 따르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텍스트 메시지도 음성으로 변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출시일 : 만일 애플이 이전 OS 발표 일정에서 변하지 않는다면, iOS 5는 차세대 아이폰 발표 며칠 전부터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말에 발송된 아이클라우드 초대 이메일 속 링크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이 10월 9일~12일까지 직원들의 휴가를 금지한 것으로 보아서, 현재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2009년 2010년 모델 사용자도 이 시기에 iOS 5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