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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M, 소규모 기업대상 블랙베리 메니지먼트 센터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1.08.22
리서치인모션(Research In Motion, 이하 RIM)은 클라우드에 연계된 기업 및 개인 소유의 블랙베리(BlackBerry) 스마트폰의 중앙 통제 관리와 단말기에 저장된 업무 관련 콘텐츠의 보안을 위한 중소기업 대상의 무료 온라인 서비스인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BlackBerry Management Center)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 제공 메일 서비스 또는 지메일, 핫메일, 야후와 같은  웹 기반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업무용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최대 100대까지 지원할 수 있다.

RIM의 엔터프라이즈 제품 관리 부서 부사장인 알랜 파네직은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는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된 근로자들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무료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블랙베리 매니지먼트 센터는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된 기업과 개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비즈니스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단말기의 분실 또는 도난으로부터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중소기업은 이 서비스를 ▲분실된 단말기에 저장된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 복구 지원을 위해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일 단위, 주 단위, 월 단위로 무선 자동 백업 ▲분실 및 도난당한 직원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내의 콘텐츠를 원격 잠금 기능으로 보호하고,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까지 포함 모든 콘텐츠 완전 삭제 ▲원격으로 잠긴 분실된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강제로 큰 벨소리를 내게 하거나 홈 스크린에 메시지 표시 ▲새 단말기 및 대체 단말기의 환경설정 및 콘텐츠의 쉬운 복원 ▲비밀번호 재설정 등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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