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애플, 라이온(Lion) ∙ 신형 맥북 에어 출시

Philip Michaels, Lex Friedman  | Macworld 2011.07.21
애플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최신 OS X 라이온(Lion)를 출시하고, 맥 운영체제의 새 시대를 열었다. 또 인텔 샌디 브릿치(Sandy Bridge)와 썬더볼트(Thunderbolt)를 탑재한 맥북 에어(MacBook Air) 신형을 출시했다.
 
맥 OS X 라이온(Lion)은 수요일 맥 앱 스토어(Mac App Store)에 등장했다. 애플은 조만간 USB 드라이브 버전을 6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지만, 현재 라이온을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맥 앱 스토어뿐이다. 가격은 29.99달러이며, 4GB의 라이온 설치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설치 과정이 시작된다.
 
이전 버전의 OS X와는 다르게 라이온을 구입한 사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모든 맥 제품에 설치할 수 있다. 맥 앱 스토어의 구매내역 탭에서 설치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 앱을 직접 다른 맥으로 복사할 수 있다. 
 
모든 맥 사용자가 라이온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신 버전의 스노우 레오파드(Snow Leopard)를 사용하면서, 라이온이 가능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최소한 코어 2 듀오(Core 2 Duo) 시스템이 필요하다.
 
지난 가을 라이온이 처음 공개됐을 때,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맥 OS X가 아이패드를 만났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서 볼 수 있는 앱 홈스크린을 채용한 새로운 론치패드(Launchpad)를 보면, 이런 설명을 이해할 수 있다. 론치패드는 사용자의 앱 폴더의 콘텐츠를 표시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앱을 아이콘으로 보여준다.


 
iOS의 영향은 다른 것에서도 느껴진다. 스크롤바도 iOS 앱에서 적용되는 것처럼 기본값으로는 안보이고 사용자가 트랙패드나 마우스로 스크롤을 시작했을 때에만 보인다. 또한, iOS 인터페이스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멀티 터치 제스처가 적용됐다. 두 손가락 스크롤링도 손가락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스크롤되도록 변경됐다.
 
25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 중 일부는 iOS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 기능은 익스포제(Exposé)와 스페이스(Spaces), 대시보드(Dashboard) 등이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합쳐진 것이다. 버전(Versions) 백업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풀-스크린 앱, 주위의 맥과의 파일 전송을 단순화한 에어드롭(AirDrop), 새로운 버전의 사파리, 메일, 주소록, 아이챗(iChat) 등이 선보였다.
 
한편, 애플은 맥북 에어 제품군을 개편해서 출시하고, 조용히 999달러짜리 맥북(MacBook)의 판매를 중단했다. 


 
맥북 에어 11.6인치 모델은 1.6GHz 듀얼 코어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플래시 스토리지 64GB/128GB 모델이 나왔다. 13.3인치 모델에는 1.7GHz 코어 i5가 장착됐으며, 플래시 스토리지 128GB/256GB 모델이 있다. 
 
네 모델 중 11.6인치 최저사양만 빼고, RAM이 모두 4GB로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신형 맥북 에어에는 추가 포트가 없는 대신 미니 디스플레이포트(Mini DisplayPort) 커넥터가 썬더볼트로 대체됐다. 썬더볼트는 인텔과 애플이 함께 개발한 것으로 다양한 모니터와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USB 2.0보다 최대 2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더불어 지난 해 맥북 에어의 크기와 가격을 줄이기 위해서 없앴던 백라이트 키보드를 신형 맥북 에어에 다시 적용시켰다. 
 
신형 맥북 에어는 애플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애플은 초소형 데스크톱인 맥 미니(Mac Mini)를 듀얼 코어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로 업데이트해서 출시했다. 코어 i7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신형 맥 미니는 썬더볼트 포트가 포함되어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맥북 에어 애플 라이온 Mac OS X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