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SNS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10선

Liane Cassavoy | PCWorld 2011.04.06
애용하는 소셜 네트워크(그것이 페이스북이든, 링크드인이든, 트위터이든, 혹은 다른 무엇이든 간에)는 그 자체만으로도 꽤 쓸모가 있다. 어찌 되었든, 많은 이들이 이미 소셜 네트워크에 상당한 시간을 쏟고 있다. 하지만 적절한 앱이나 애드온을 사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는 소설 네트워크가 더욱 좋아질 수 있다.
 
데스크톱 및 클라우드 기반으로, 소셜 네트워크로부터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몇 가지 앱을 소개한다. 이들은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더 많은 내용들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고, 새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소셜 네트워크는 다른 사람과 연락할 수 있게 해주고, 웹 링크, 동영상 그리고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등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문서나 일반 파일들을 저장하고 공유하기에는 적당하지 못하다.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을 위한 Box.net의 오픈박스 서비스(OpenBox Service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AP6010.JPG
 
이 무료 앱들은 각 소셜 네트워크를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USB 외장형 드라이브로 탈바꿈 시킨다. 사용자는 쉽게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폴더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특정한 한 문서 혹은 전체 폴더를 소셜 네트워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만약 페이스북과 링크드인 버전을 둘 다 사용하고 있다면, 두 소셜 네트워크를 넘나들며 공유할 수도 있다. 무료 개인 계정을 이용하면 5GB의 저장용량에 최대 25MB 크기의 파일들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유료 개인 계정의 요금은 한 달에 10달러부터 선택할 수 있다. 기업용 버전은 파일들에 사용자 권한을 지정할 수 있는 등, 보안 그리고 검색 기능이 조금 더 추가되어 있으며, 이용요금은 한 달에 15달러부터 시작한다.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피크닉(Picnik)의 무료 온라인 이미지 편집기를 이용하여 사진을 깨끗하게 편집해보는 것은 어떨까?
 
AP05D4.JPG
 
앱으로 사용 가능한 피크닉의 페이스북 버전은, 페이스북을 떠나지 않고도 피크닉의 뛰어난 편집 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진을 자르거나, 회전시키거나, 크기를 조절하거나, 사진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자신이 태그(tag)되어 있는 모든 사진을 둘러보고 편집하고, 친구들의 사진을 편집하고, 수정이 완료된 결과물을 프로필 페이지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인) 디펜시오(Defensio) 페이스북앱은 개인적인 페이스북 프로필이나 페이지들을 욕설, 스팸, 그리고 (바이러스나 피싱 같은) 잠재적인 악성 콘텐츠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AP72DD.JPG
 
사용법 자체는 쉽지만, 서드파티앱이 사용자의 프로필 내용을 제거할 수 없도록 하는, 페이스북의 제한적인 API가 프로그램의 사용을 방해한다. 이는 수상쩍은 내용이나 욕설이 계속 페이스북 프로필에 남아있게 된다는 뜻이다.
 
디펜시오는 의심스러운 내용이 게시될 경우, 전자메일을 통해 사용자에게 경고한다. 사용자는 그 뒤에, 문제가 되는 항목을 스스로 제거해야 한다. 웹센스(Websense)는 이러한 제약은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니라 개인 프로필에만 적용된다고 말한다.
 
우리는 개인용 무료 버전만 시험해 보았으며, 전문가용 유료 버전은 사용해보지 못했다. 하지만 자사의 페이스북 팬 페이지를 안전하게 보호할 방법을 찾는 비즈니스 이용자라면, 디펜시오가 유용한 동반자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