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아시아,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 발표

편집부 | IDG Korea 2011.01.31

야후 아시아는 대만, 한국, 홍콩,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 온라인 사용자들의 최신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를 발표했다.

 

야후 아시아의 최신 뷰티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술이 발전할수록 성형수술은 더 이상 많은 돈이 들거나 감추고 싶은 일이 아니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는 ‘히알루론산(레스틸렌) 필러주사’ 및 ‘보톡스’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간단히 시술 받을 수 있는 미세 성형이 아시아 전체에서 놀라울 정도로 인기가 급부상한 것을 볼 수 있다.

 

아시아 전역 공통적으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지만 뷰티 관련 인기 검색 트렌드 결과는 국가마다 큰 문화적 차이를 보였다. 한국, 홍콩 및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모두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았지만 선호하는 해결방법에는 극명한 차이를 보였는데, 홍콩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방법을 선호해 ‘요가’가 몸매 관리 분야 최다 검색어로 나타난 반면 한국 사람들은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경향이 높아 ‘지방흡입’이 몸매 관리 검색 키워드 순위 1위에 올랐다.

 

특정 관심 분야 또한 국가마다 달랐다. 완벽한 계란형 얼굴을 가지고 있는 한국 연예인들의 영향으로 한국에서는 ‘양악수술’이 가장 인기 있는 검색 트렌드였고, 홍콩은 아시아 금융 중심지이자 도시국가의 바쁜 현대인의 생활, 특히 금융 관리 산업의 높은 중압감을 반영하듯 ‘탈모’가 가장 큰 걱정거리였다. 반면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가슴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었다. 한편 대만에서는 가슴골을 많이 노출한 연예인이 언론의 이슈가 되며 인기를 얻자, ‘가슴골’이 ‘출세라인(business line)’으로 불리며 2010년 최고 핫 뷰티 키워드로의 열풍을 이끌었다.

 

전체와 한국의 결과를 비교하면 한국 사용자들은 ‘몸짱’보다는 ‘얼짱’으로 관심을 돌렸다. 2009년 12월에는 다이어트, 지방흡입이 인기 검색어 상위를 차지한 반면, 2010년 12월은 양악수술, 보톡스가 더 인기리에 검색되었다.

 

김대선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발표는 글로벌 야후 및 야후 서치마케팅의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뷰티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인기 주제를 반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2011년 트렌드까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라 설명하며, “야후는 전 세계 수십억 인구가 매일 관심 인물과 주제를 검색하는 사용자의 온라인 생활의 중심으로, 야후에서 제공하는 검색 결과 및 인터넷 사용 패턴을 살펴보면 전 세계 소비자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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