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떻게 변할까?" iOS 4.3 베타에서 발견된 5가지 사항

Ian Paul | PCWorld 2011.01.14

애플이 차기 운영체제인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애플 TV용 iOS 4.3의 베타 버전을 개발자들을 상대로 배포했다. 새 버전의 iOS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에어플레이(AirPlay) 지원, 4~5 손가락 멀티터치 제스처 지원, 아이패드의 스크린 회전 잠금 스위치 등을 추가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많은 개발자들과 블로거들은 밤새 iOS 4.3을 테스트 해보면서 모든 새로운 기능을 발견해 내고 새로운 루머를 파헤쳤다. 그 결과, 새로운 아이패드와 아이폰 모델들에 대한 정보, 아이폰 3G의 지원 중단, 모바일 핫스팟 기능 지원, 사라지는 홈 버튼 등을 밝혀냈다. iOS 4.3 베타로 인해 나온 5가지 루머, 예상, 추측 등을 살펴보자.

 

2011년 등장할 신제품은 5종?

AP00DD.JPG인가젯(Engadget)에 따르면, iOS 4.3 베타의 코드 깊숙한 곳에 두 개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과 세 개의 새로운 아이패드를 나타내는 내용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것이 2011년에 볼 수 있을 5가지 아이토이(iToys)들이다. 인가젯은 새로운 아이폰의 GSM과 CDMA 버전, 아이패드의 CDMA, GSM, Wi-Fi 온리 버전으로 보고 있다.

 

굿바이 아이폰 3G?

맥스토리(MacStories)에 따르면, 차기 iOS의 배포는 아이폰 3G와 2세대 아이팟 터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빠져있다.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에는 전형적으로 iOS 베타 버전이 적용되는 기기를 구체적으로 명시해 놓는데, 현재 iOS 4.3용 목록에는 아이폰 3G와 오래된 아이팟 터치가 빠져있다. 아이폰 4가 출시되면서, AT&T가 아이폰 3G의 판매를 중단한 것을 고려하면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또한 애플은 지난 6월 iOS4를 출시하면서, 오리지널 아이폰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중단했다. 만일 아이폰 3G에 대한 지원이 지금 중단된다면, 아이폰 3GS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는 시기는 언제일 것인가?

 

홈버튼이 사라진다?

iOS 4.3 베타의 등장으로 물리적인 버튼에 대한 논란이 재 점화 됐다. 보이 지니어스 리포트(Boy Genius Report)는 아이패드에 4~5 손가락 멀티터치 제스처를 지원하면서, 홈버튼을 없앨 것이라고 보도했다. 새로운 멀티 제스처는 iOS 4.3에 프리뷰로 포함되어 있어서, iOS 4.3 최종 버전에도 들어갈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새로운 제스처는 사용자가 손가락을 위로 하면 멀티태스킹 바가 열리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실행되고 있는 앱들과 홈스크린을 왔다 갔다 하도록 한다.

 

홈 버튼의 기능이 제스처로 인해 대체될지, 아이패드 상단에 있는 슬립/웨이크 버튼에만 의존하게 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또한, 홈버튼이 사라지는 시기가 올해 출시될 아이패드 2에서인지, 아니면 그 다음 제품인지에 대해서도 확실한 것은 없는데, 보이 지니어스 리포트는 올해 출시될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홈 버튼이 사라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스크린 회전 잠금 스위치의 부활

만일 iOS 4.2에서 아이패드의 스크린 회전 잠금 스위치가 음소거 버튼으로 바뀐 것에 대해서 실망했다면, 스크린 잠금 버튼이 돌아오길 바라는 기도가 이뤄진 것 같다. 맥스토리에 따르면, iOS 4.3의 설정 애플리케이션에는 아이패드의 옆 면 스위치를 음소거나 스크린 회전 잠금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들어갔다.

 

AP31FE.JPG

출처 : MacStories.net

 

핫스팟

버라이즌의 CDMA 아이폰에서 적용될 모바일 핫스팟 옵션은 iOS 4.3의 등장으로 인해 모든 아이폰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은 아이폰이 3G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최대 5개의 기기까지 Wi-Fi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 기능의 지원 여부는 통신사 결정에 따른 것으로, AT&T 사용자는 해당사항이 없을 수 있다.

 

AP3C4B.JPG

출처 : Boy Genius Report

 

iOS 4.3 베타에서 아직 언급되지 않은 것 하나는 신문이나 잡지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내 구독 모델이다. 이 기능이 나중에 나타날지 두고 봐야 할 것 같다.

 

UPDATE : 9-to-5 맥은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차기 아이패드의 전후방 카메라에 대한 내용을 밝혀냈다. 카메라와 관련된 파일을 4개와 아이패드 스크린에서 볼 수 있을 만한 카메라 셔터 효과 이미지를 찾아냈다고 전했다. 이 이미지는 1024x768로, 차기 아이패드가 현재 모델과 같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editor@idg.co.kr

 

 Tags 아이폰 iOS4.3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