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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안드로이드 마켓 대항마 준비 중

Mikael Ricknas | IDG News Service 2011.01.06

아마존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경쟁할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를 준비 중이다. 이미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할 수 있는 베타 포털을 연 상태.

 

아마존의 개발자 포털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여기에 제출된 애플리케이션은 올해 말 오픈되는 안드로이드용 아마존 앱스토어(Amazon Appstore for Android)를 통해서 판매된다. 아마존 앱스토어는 미국 내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PC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는 현재의 안드로이드 마켓이 지원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아마존 계정으로 결제한다. 유/무료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구입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과 비교해서 아마존의 앱스토어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한다. 제품 페이지에는 숫자 제한 없이 이미지가 표시되며, 제품 상세 설명, 그리고 제품당 2분짜리 동영상 소개를 최대 5편 올릴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마존 계정이 필요하다. 아마존은 앱스토어 개발자 프로그램용으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은 연 99달러를 내야 하는데,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은 등록비 25달러만 한 번 내면 된다. 하지만, 아마존은 첫해에는 등록비를 무료로 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애플리케이션 판매가의 70% 혹은 정가의 20% 중 큰 금액을 개발자에게 지불한다.

 

구글과 달리 아마존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승인 과정이 있다. 제품 설명과 같게 구동되는지, 스마트폰 기능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사용자 데이터가 안전한지 등을 테스트하게 된다.

 

안드로이드용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구축한 것은 아마존뿐만이 아니다. 오렌지(Orange)와 같은 모바일 사업자들도 안드로이드 마켓과 경쟁할 방법을 모색 중이다.

 

인포마 텔레콤스(Informa Telecoms)의 최고 연구 책임자인 마크 뉴먼은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하기 위해서 여러 스토어를 둘러봐야 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하면서도, 여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가 경쟁하는 것은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mikael_ricknas@id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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