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기업 모바일 보안 위한 관리 수칙 공개
시만텍(www.symantec.co.kr)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과도한 비용이나 위험 부담 없이 효과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도입하고, 모바일 상의 정보를 보호 및 관리하기 위한 ‘7가지 모바일 보안 및 관리 수칙’을 발표했다.
기업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바일 기기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IT의 소비자화 ▲모빌리티 환경의 확산 ▲소셜 미디어의 출현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증가 등으로 새로운 보안 및 관리상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
시만텍은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를 ‘기업 네트워크상의 개인소비자 디바이스’에서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된 또 하나의 엔드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7가지 모바일 보안 및 관리 수칙’을 제시했다.
수칙은 ▲모바일 기기의 가시성 확보 ▲다계층 보안 기능 적용 ▲하드웨어 플랫폼 및 운영체제와 동일하게 관리 ▲분실 및 도난에 대비한 암호화 필수 ▲모바일 기기 상의 기밀 정보 보호 ▲보안 및 관리 통합 ▲기업규모에 맞춰 확장 가능한 관리 능력으로 구성된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기업의 업무 환경에서 모바일 기기 활용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만큼 모바일 기기의 효율적인 도입과 이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전략은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된 상황”이라며, “시만텍의 폭넓은 모바일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개인 및 기업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효율적으로 보호 및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dito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