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04

“페이스북 폰은 없다”, 모바일 플랫폼 강화 전략 발표

Sharon Gaudin | Computerworld

페이스북 폰을 기대하던 사람이라면, 꿈을 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미국 페이스북 본사에서 있었던 모바일 뉴스 컨퍼런스에서 CEO인 마크 주커버거는 “페이스북이 휴대폰을 만들 것이라는 소문이 돌던데, 아니다”라면서, 페이스북은 모바일을 더 소셜화 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커버그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공개하고, 싱글사인온(single sign-on), 더 쉬운 위치 공유 등을 공개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딜(Deals)’이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 주커버그는 왜 아이폰 앱은 있으면서 아이패드용 앱은 없느냐는 질문에, 간단하게 아이패드를 모바일 기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아이패드는 모바일이 아니라 컴퓨터이다”라고 설명해 청중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 “애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한 사람의 반응에 대해서 “그렇다면, 미안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대해서 애플을 공격할 생각은 없었으며, 페이스북의 많은 직원들이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싱글 사인온 기능

 

이날 공개된 싱글 사인온 기능은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모든 서드파티 앱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주커버그는 이 기능을 통해서 어떤 스마트폰 소셜 앱이라도 사용하기 쉽고 빠르게 만들어서 사용자들이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시간을 단축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용 플레이스 및 그룹스

 

또한,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위한 플레이스(Places)와 그룹스(Groups) 기능을 공개했다. 플레이스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친구들에게 어떤 레스토랑, 클럽, 박물관, 극장등을 방문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이제 휴대폰을 통해서도 그룹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업체들이 고객 관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툴도 공개했다.

 

지역 상인들을 위한 딜(Deals)

 

아이폰용으로 공개된 딜(Deals)은 업체들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페이스북 플레이스에 체크인하지 않아도 특정 거래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능은 현재 미국에서만 가능하지만, 다른 국가로 빠른 시일 내에 확대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치포틀(Chipotle)이라는 음식점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1명의 가격으로 2인분을 제공할 예정이다. JC페니(JCPenny)도 50달러를 구매할 때 마다 10달러씩 할인 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갭(Gap)은 처음 고객 1만 명에게 무료로 청바지를 제공한다. sgaudin@computerworld.com



2010.11.04

“페이스북 폰은 없다”, 모바일 플랫폼 강화 전략 발표

Sharon Gaudin | Computerworld

페이스북 폰을 기대하던 사람이라면, 꿈을 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미국 페이스북 본사에서 있었던 모바일 뉴스 컨퍼런스에서 CEO인 마크 주커버거는 “페이스북이 휴대폰을 만들 것이라는 소문이 돌던데, 아니다”라면서, 페이스북은 모바일을 더 소셜화 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커버그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공개하고, 싱글사인온(single sign-on), 더 쉬운 위치 공유 등을 공개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딜(Deals)’이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 주커버그는 왜 아이폰 앱은 있으면서 아이패드용 앱은 없느냐는 질문에, 간단하게 아이패드를 모바일 기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아이패드는 모바일이 아니라 컴퓨터이다”라고 설명해 청중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 “애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한 사람의 반응에 대해서 “그렇다면, 미안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대해서 애플을 공격할 생각은 없었으며, 페이스북의 많은 직원들이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싱글 사인온 기능

 

이날 공개된 싱글 사인온 기능은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모든 서드파티 앱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주커버그는 이 기능을 통해서 어떤 스마트폰 소셜 앱이라도 사용하기 쉽고 빠르게 만들어서 사용자들이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시간을 단축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용 플레이스 및 그룹스

 

또한,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위한 플레이스(Places)와 그룹스(Groups) 기능을 공개했다. 플레이스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친구들에게 어떤 레스토랑, 클럽, 박물관, 극장등을 방문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이제 휴대폰을 통해서도 그룹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업체들이 고객 관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툴도 공개했다.

 

지역 상인들을 위한 딜(Deals)

 

아이폰용으로 공개된 딜(Deals)은 업체들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페이스북 플레이스에 체크인하지 않아도 특정 거래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능은 현재 미국에서만 가능하지만, 다른 국가로 빠른 시일 내에 확대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치포틀(Chipotle)이라는 음식점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1명의 가격으로 2인분을 제공할 예정이다. JC페니(JCPenny)도 50달러를 구매할 때 마다 10달러씩 할인 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갭(Gap)은 처음 고객 1만 명에게 무료로 청바지를 제공한다. sgaudin@computerworl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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