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 팁] 팔로워를 찾아내는 다섯 가지 방법

Kristin Burnham | CIO 2010.08.09

트위터의 사용자가 100만을 넘었다. 이는 그만큼 잡다한 소리들도 많아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따라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브랜드를 찾아야 한다. 어떤 사용자들은 평범한 매일의 삶을 올리기도 하고, 스팸업자들은 “화끈한 사진!”을 확인할 것을 외친다.

 

하지만, 그 수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흥미로운 이벤트나 독점 제공, 경쟁사 정보 등 당신에게 꼭 필요한 가치 있는 정보들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런 사람들을 가려내는 일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툴을 소개하기로 한다.   

 

지난 주, 트위터는 팔로우를 제안하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트위터는 나날이 늘어가는 트위터 디렉토리 사이트들에 참여하여. 키워드나 지역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팔로우(follow)들의 새로운 계정 리스트를 생성한다. 여기 트위터의 "Who to Follow(누구를 팔로우할까)"의 기능과 기타 사이트를 소개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트위터 팔로윙를 관리하기 위한 도움을 주고자 한다.

 

1. 트위터의 "Who to Follow"

사용법: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메인 툴바에서 "Find People"을 클릭하면, 사람을 찾기 위한 세 가지 옵션이 제공된다. "Find on Twitter"는 찾고자 하는 사람이나 조직의 트위터 계정을 알고 있을 때 검색하는 방법이다.

 

AP3A4C.JPG

 

"Browse Interests"탭은 선택 카테고리 리스트를 제공하여,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가족, 건강, 음악, 정치, 스포츠 등- 선택하여 검색하는 방법으로, 이 페이지에서 바로 팔로우 할 수 있다. "Find Friends"탭은 당신의 이 메일 어드레스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트위터 상에 누가 있는가를 찾아내는 방법으로서, 이 페이지에서 사용자를 팔로우할 수 있도록 리스트가 작성된다.

 

2. 위팔로우(WeFollow)

위팔로우의 디렉토리는 새 팔로워(follower) 검색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홈페이지는 각 카테고리상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을 리스트하는데, 음악, 소셜미디어, 기업, 뉴스, 블로거, 기술, TV, 영화배우, 코미디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 사용자들의 상단부를 클릭하면 통계 페이지가 나타나, 팔로워수, 팔로잉수, 업데이트 수와 태그 등의 정보 등이 표시된다.

 

AP5503.JPG

 

위팔로우에는 검색창에 태그를 입력하여 검색 결과의 범위를 점점 좁혀갈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본인을 디렉토리에 추가할 수도 있다. "Add yourself to WeFollow”를 클릭한 뒤 관심 분야와 자기 소개를 입력하면 된다.

 

3. 트위로우(Twellow)

트위로우(트위터 용 YellowPages정도)는 Twitter.com상의 메시지들을 분석하여 해당하는 사용자들을 카테고리화 하여 팔로우 대상 선택을 돕는다.

 

AP5173.JPG

 

트위로우 사용 법에는 몇 가지가 있는데, 카테고리, 키워드, "TwelloHood,"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검색하는데, 전 세계 지도를 사용할 수도 있고, 특정 지역 사용자들로 확대시킬 수도 있다. Twellow는 또한, 추천 유저리스트를 생성하여 사이트를 벗어나지 않고 팔로우 할 수도 있다.

 

4. 지오팔로우(Geofollow)

지오팔로우는 트위터의 키워드, 사용자 이름, 태그 등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면서, 지역 기반의 검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시, 주, 마을, "bulk follow" 단위로 원하는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다. 지오팔로우는 디렉토리에 자신을 포함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사이트에서 직접 트윗과 메시지를 보내고, 아바타를 볼 수 있다.

 

AP3605.JPG

 

5. 트윕스(Twibs)

지오팔로우가 지역에 중점을 두었듯, 트윕스는 트위터 상의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검색(과 리스팅까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25000이상의 비즈니스를 검색하거나 리스트로 작성하여 다른 사람들이 찾기 편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비즈니스에 대한 설명과 이메일, 블로그, 온라인 상점 표시 여부와 관련하여 트위터 사용자 이름과 4글자 패스워드를 필요로 한다.)

 

AP4531.JPG

 editor@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