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아닌 필수”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을 듣는다

편집부 | IDG Korea 2010.05.18

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들은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을 위한 마케터들의 주요 채널로 대두되기 시작했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폰의 출시로 본격화된 스마트폰 열풍은 이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 소셜 미디어 확산에 따른 소비자의 소비행태 변화에 촉각을 세우고 있을 뿐만 아니라, 증강현실, 3D 위치기반 서비스, 안면인식 등의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 중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내 기업들에겐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참고사례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AP1DA9.JPG이에 따라, 전 세계 최대 규모의 IT 미디어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IDG는 오는 7월 1일 ‘디지털 마케팅 2010’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마케터들에게 해외 선진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국내 마케팅 대가로 꼽히는 Idea Doctor, 이장우 회장의 개막 연설로 시작되는 본 컨퍼런스는 최신 디지털 환경 속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소셜 네트워크 열풍의 중심에 있는 트위터의 션 가렛 홍보 총괄 부사장이 이번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았다. 가렛은 트위터를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기회와 해외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마케터들에게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또한, 트위터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델 컴퓨터의 사례도 소개된다. 델컴퓨터의 디지털 마케팅 아태총괄인 하제리 이사가 트위터를 통해서 2년 반 만에 650만 달러의 기업 매출을 확대한 사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광고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대행사 오길비그룹 내 원투원 및 인터렉티브 마케팅 전문 조직인 오길비원 디지털 부문 총괄 바니 로니스는 모바일 마케팅의 트렌드와 최근 스마트폰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함께 소개한다. 더불어 스마트폰을 활용한 대표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는 기업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해서, 국내 최초로 아이폰용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한 하나은행의 한준성 신사업본부장이 연사로 참여해 사례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광고 대행사인 TBWA 디지털 부문 아태지역 총괄 찰스 클랩쇼 대표가 비자, 닛산 등이 증강현실, 안면인식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 데모도 진행할 계획이다.

 

‘디지털 마케팅 2010’ 컨퍼런스를 주관하는 한국 IDG는 “IT와 마케팅이 접목된 디지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해외의 선진 사례 소개를 통해 국내 기업의 마케팅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dito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