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노벨, “차세대 인프라로의 비용 효율적인 전환 방안 제시”

편집부 | IDG Korea 2010.04.01

최초의 네트워크 운영체제인 네트웨어(Netware)로 잘 알려진 노벨은 1990년대에 이미 디렉토리 서비스, 디렉토리 기반 자원 관리 솔루션, 그룹웨어 등의 다양한 솔루션으로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2000년대에는 수세 리눅스 인수 등 리눅스와 가상화 관련 전문업체를 인수하며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이런 기술력을 기반으로 노벨은 날로 복잡다단해지는 기업 IT 환경을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인프라 소프트웨어, 시스템 관리 툴, 보안 관리, 협업 솔루션 등으로 사람과 IT를 하나로 묶어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노벨이 차세대 데이터센터에서 주목하고 있는 것은 워크로드(Workload)이다. 워크로드는 비즈니스 서비스(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인 운영체제와 미들웨어, 그리고 애플리케이션/데이터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서버 통합과 데이터센터 이전, 가상화 환경 또는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애플리케이션 이전 등, 데이터센터가 지원해야 할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필수 요건이 바로 이런 워크로드의 지능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노벨이 제시하는 것이 IWM(Intelligent Workload Management) 전략이다.

 

노벨의 IWM 전략은 특히 기업의 현재 인프라를 이용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차세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솔루션은 지능형 워크로드 관리 솔루션인 FORGE다. 이 솔루션은 현재 운영 중인 워크로드의 통합을 자동화하고, 업무 요구에 따라 물리 서버는 물론, 가상화 환경이나 클라우드 환경으로 워크로드의 프로비저닝을 쉽게 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전사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서버나 데이터센터 이전, 가상화, 재해복구, 고가용성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FORGE 솔루션을 통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로 서비스 구축 비용 및 시간 30% 이상 절감 ▲ 다수의 물리적 서버에 대한 이중화 비용 50% 이상 절감 ▲ WAN 구간의 재난 복구 구현 비용 및 시간 50% 이상 절감 ▲ 서버 이전 및 데이터센터 이전을 위한 비용 및 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노벨의 설명이다.

 

 

FORGE와 함께 수세 리눅스 역시 노벨의 주력 솔루션이다. 안정성과 성능, 그리고 뛰어난 상호운영성을 장점으로 하는 수세 리눅스는 편리한 관리 툴과 가상화 기술도 장점이다.

 

특히 수세 리눅스는 IBM과의 오랜 협력을 통해 IBM 메인프레임 상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기존 메인프레임 운영체제를 수세 리눅스로 대체해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 비용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SAP가 지원하는 유일한 리눅스로 인정을 받았으며,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노벨은 데이터센터 환경의 변화를 인프라의 성장과 구축 및 유지 비용의 절감로 보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맞춰 노벨은 수세 리눅스로 고객의 데이터센터 구축 기반을 제공하고, FORGE로 워크로드 관리의 자동화 및 새로운 인프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노벨은 오는 4월 7~8일 개최되는 클라우드 & 데이터센터 월드 2010에서 “미래 데이터 센터의 인프라 구축과 운영”이란 주제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으로 변화하는 기업 IT 환경에 대한 해결책으로 노벨 IWM 전략과 실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edito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