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S, MX10서 '윈도우 폰 7' 개발자 지원계획 발표

편집부 | IDG Korea 2010.03.17

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는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자사의 개발자 대상 행사인 MIX10에서 윈도우 폰 7 시리즈에 대한 개발자 지원 계획과 실버라이트 4 RC 버전을 발표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하 IE9)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MI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매년 주최하는 컨퍼런스로,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사례들과 글로벌 트렌드를 알리고, 다양한 UX 전문가와 개발자들의 세션을 통해 디자인 및 개발툴, 신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다.

 

회사는 먼저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RIA 플랫폼인 실버라이트와 게임 개발 플랫폼인 XNA를 기반으로 풍부한 사용자 경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중력 센서, 위치기반 서비스, 푸시 방식의 정보 알림 서비스, 하드웨어 가속 및 동영상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서비스, 멀티터치, 카메라 및 마이크로폰 등 다양한 폰 기능 개발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폰 7 시리즈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각종 툴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제품은 윈도우 폰 용 비주얼 스튜디오 2010 익스프레스 개발툴 프리뷰 버전과 비주얼 스튜디오 2010 RC 1의 윈도우 폰 7 애드 인(add-in)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위한 윈도우 폰 7 에뮬레이터, 디자인 저작 도구인 익스프레션 블렌드 윈도우 폰 등 이다.

 

이 제품들이 포함된 ‘윈도우 폰 개발 툴’은 윈도우 폰 개발자 전용 페이지(http://developer.windowsphone.com)에서 한 번에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MIX10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IE9)도 최초로 소개됐다. IE9은 최근 차세대 웹표준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HTML5를 구현할 수 있으며, 멀티 코어를 고려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또 한층 성능이 향상된 자바스크립트 엔진과 다이렉트 2D(Direct 2D) 기술을 적용해 브라우징이 더욱 빨라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행사의 기조연설자로 나선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 기술 총괄 수석 부사장인 스콧 구쓰리는 “브라우저, 서버, 웹 등 각종 기기들의 급속한 진화에 따라 기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확보하는 일이 매우 중요한 기술적 과제가 되었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들이 익숙한 플랫폼 기술과 개발 도구들을 그대로 활용하여 폰을 비롯한 여러 형태의 기기에서 구동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반 기술을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웹사이트(http://live.visitmix.com/p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