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버튼그룹 인수하며 IT 분석 시장 통합 가속화

Jon Brodkin | Network World 2010.01.06

가트너가 AMR 리서치에 이어 버튼그룹을 인수하며 IT 분석 시장에서의 자사 입지를 한층 더 견고하게 다지게 됐다.

 

가트너는 지난 해 12월 30일 현금 5,600만 달러에 버튼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AMR을 6,4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한지 1달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이다.

 

버튼그룹은 41명의 리서치 분석가가 일하고 있으며, 연매출 3,000만 달러 규모의 리서치 업체이다. 가트너의 현재 리서치 분석 인력은 1,200명이다.

 

버튼그룹의 CEO 제이미 루이스는 이번 인수로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 것이며, 버튼그룹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이스는 “버튼그룹의 주요 고객들은 대부분 가트너의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버튼그룹의 서비스가 매우 보완적이며, IT 분야에서는 최고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가트너는 분석가와 컨설팅 인력을 포함해 버튼그룹의 직원 거의 전부를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가트너의 CEO 진 홀은 “가트너는 전통적으로 CIO와 IT 임원에게 전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버튼그룹은 일선 IT 전문가들에게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틈새시장을 이끌어 왔다”고 설명했다.

 

1990년에 설립된 버튼그룹은 주요 고객은 포춘 선정 500대 기업과 글로벌 2000의 사용자 조직이다. 1979년에 설립된 가트너는 수많은 업계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IT 영역에서 업체들의 등급을 매기는 매직 쿼드런트로 잘 알려져 있다.  edito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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