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 애플리케이션

세일즈포스닷컴, 기업용 SNS 앱 ‘채터(Chater)’ 공개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2009.11.19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이 연례 드림포스(Dreamforce) 컨퍼런스에서 “기업용 페이스북”인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세일즈포스 채터(Salesforce Chatter)를 공개했다.

 

채터에는 개인 프로파일, 실시간 피드 업데이트, 그룹, 알림 등 친숙한 소셜 네트워킹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글 앱스나 트위터, 페이스북과의 통합도 가능하다.

 

또한, 세일즈포스닷컴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채터에 적용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윈도우 모바일 기기, 아이폰, 블랙베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자사의 포스닷컴(Force.com) 개발 플랫폼에서 구축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보안 및 공유 모델이 적용된다.

 

CEO 마크 베니오프는 기조연설에서 채터를 내년 초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세일즈포스 CRM 및 포스닷컴의 유료 버전이 포함되며, 사용자당 50달러에 세일즈포스 콘텐트(Salesforce Content)와 포스닷컴(Force.com)이 포함된 채터 에디션(Chatter Edition)도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채터의 기본 개념이 새롭지는 않지만, 세일즈포스닷컴이 기업에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판매하려는 많은 특화된 소규모 업체들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킨다는 의미가 있다. 더불어 소셜 네트워킹 기능은 본질적으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는 CRM 시스템의 일부라고 볼 수 있다. chris_kanaracus@id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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