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트위터,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 문제 해결

Juan Carlos Perez | IDG News Service 2009.08.18

트위터는 17일 저녁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 기능에 영향을 끼쳤던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지원팀의 라이언 사버는 “우리는 오늘 제휴 프로그램들이 최근 이슈가 발생되기 전처럼 기능할 수 있도록 시스템 튜닝을 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주 토요일 오후 트위터 홈페이지에 에러가 나자,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도 함께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트위터측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트위터 데이터 및 서비스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 API 및 다른 기능들에 대한 조치를 취했으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문제가 해결됐다고는 하나, 트위터는 외부 개발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을 부탁했다.

 

약 2주 전 트위터가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당하면서, 최근 개발자들이 트위터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대해 사버는 “지난 10여일 간 겪은 문제로 인한 네트워크 과부화로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 우리가 의도한 바는 아니며, 플랫폼 및 운영팀이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juan_perez@idg.com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