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비자가 원하는 애플 태블릿은 이런 것!

IDG Global News Team | PCWorld 2009.08.17

애플 태블릿에 대한 소문이 엄청나게 떠다니고 있다. 이 중 일부는 터무니없기도 하지만 분명한 것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애플 타블렛에 대한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이다. 또 이 중 일부는 실제로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애플 태블릿을 꾸며보고 있기도 하다. 그 중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상 애플 태블릿 디자인을 꼽아보았다.

 

아이폰 4G

 

아이폰이라는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했으나 오것 캐일리(Orgut Cayli)가 디자인한 아이폰 4G는 80GB 혹은 120GB 하드 드라이브, 1540x480 픽셀 해상도 스크린, 8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한 태블릿이다. 캐일리는 복사/붙여넣기 기능을 바라는 기능에 넣어놓아, 상당히 오래 전에 작업한 것임을 알 수 있다.

 

AP4972.JPG

 

맥 태블릿

 

이사무 사나다(Isamu Sanada)가 만든 이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아이맥(iMac)에서 다리와 키보드를 없애버린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측면의 디스크 드라이브가 상당히 매력적이다.

 

AP2AE7.JPG

 

#######

맥북 플러스 태블릿

 

퍼퓰러 매카닉(Popular Mechanics)은 글렌 더린(Glenn Derene)이 상상한 태블릿을 소개했다. 맥북을 조금 변형시킨이 디자인은 맥북에서 키보드 부분을 별도로 분리하고, 나머지 부분은 모니터를 세운자세로 유지하도록 하는 것.

 

AP1A1A.JPG

 

가짜 태블릿

 

맥스 비니거(Max Vinegar)의 가짜 태블릿은 많이 독특하지는 않지만, 회흑색 색상을 고른 것이 조금 색다르다. 또한, 아이팟과의 연결도 훌륭해 보이는데, 다만 모바일 기기보다는 컴퓨터에 가깝다.

 

AP7A10.JPG

 

#######

 

 

애플 넷북

 

아담 벤톤이 그린 애플 넷북(Apple NetBook)은 다른 제품과 비슷해 보인다. 독(dock)이 특징인데, 충전뿐만 아니라 세로 모드에서 컴퓨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AP12AB.JPG

 

맥북 터치

 

폴더형 터치스크린 개념을 빼놓고는 태블릿을 이야기할 수 없다. 토마소 제켈린(Tommaso Gecchelin)의 컨셉 디자인은 광고 카피로 추가점수를 받을 만 하다. 13인치 짜리 이 태블릿에는 유연성 극대화를 위해 아이스핀(iSpine)이라는 기술이 도입됐다는 것도 기억해 두면 좋을 듯.

 

AP3D2C.JPG

 

#######

 

 

맥탭

 

얀 르 코롤러(Yann Le Corroler)는 무엇보다도 단순함을 강조한 맥 탭(MacTab)을 디자인했다. 얇은 지지대와 초박형 키보드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음을 알 수 있다.

 

AP3B4B.JPG

 

맥터치

 

DevianArt의 TechnoMinds라는 네티즌이 디자인한 맥터치(MacTouch)는 분명 손목관절 증후군과 목의 뻐근함을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AP1C9B.JPG

 

#######

 

 

L맥 터치

 

메이옌 첸(Mayyen Chen)은 디지털 액자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경첩을 혼합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화면 전체를 움직일 수 있는 바퀴가 달려있는 것으로 봐서 무게는 그리 가볍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AP7BB6.JPG

 

애플 태블릿

 

실제 애플 태블릿에 가장 가까운 맥라이프(MacLife)의 디자인이다. 크기, 인터페이스 등이 모두 비슷할 가능성이 높다.

 

AP0BF2.JPG

editor@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