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최신 인기 터치스크린폰 10종 비교: 연결성&용량&배터리

Daniel Ionescu | PCWorld 2009.07.03

최신 터치스크린 스마트폰들을 대체 어떻게 비교해봐야 할지 알고 싶은가? 가장 있는 인기 있는 10가지 제품을 앞에 두고, 이 중 하나를 고른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제시하는 차트를 참고한다면, 여러분에게 완벽한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후보는 다음과 같다

 

AP5F97.JPG

 

사진의 상단 좌측으로부터, 애플의 아이폰 3G, T-모바일의 마이터치 3G, HTC의 히어로, 팜 프리, 노키아 N97. 하단 좌측으로부터 애플의 아이폰 3GS, 삼성의 갤럭시, 노키아 5530, 삼성의 옴니아Ⅱ, HTC의 터치프로2

 

앞서서는 기본 사양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고, 이번에는 연결성, 용량,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연결성, 용량, 배터리

 

AP3B29.JPG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배터리 수명에 있어서는 그리 만족스럽지 못하다. 대형 화면(아이폰, HTC 터치 프로2의 경우)을 사용하면 전력 소모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OLED 스크린을 사용한 삼성 제품들은 배터리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 HTC는 HTC 히어로가 10시간의 통화 시간과 750시간의 대기 시간을 실현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팜 프리, 노키아 N97, HTC 히어로)은 CPU에 걸리는 부하때문에 배터리 수명이 짧다. 본 리뷰에서 다루는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중에서 배터리를 교환할 수 없는 제품은 아이폰 3GS와 아이폰 3G뿐이다.

 

가장 큰 저장 용량을 가진 제품은 32GB 스토리지를 내장한 아이폰 3GS(아이폰 3GS에는 16GB 제품도 있다)와 노키아 N97이다. 아이폰과 팜 프리를 제외한 모든 스마트폰은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서 확장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온라인에서 4GB 샌디스크 마이크로SD 카드를 5달러(배송비 제외)에 구입할 수 있다.

 

AP552F.JPG

팜 프리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성은 완전한 표준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3G 또한 그러하다(노키아 5530은 예외). 게다가 모든 스마트폰은 A2DP 스테레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 안에서, 또는 이 테크놀로지를 지원하는 기기를 통해 무선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터치스크린 핸드폰을 선택할 때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항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중요한 요소다. 여기서 논의된 모든 폰들은 세련된 운영체제에서 작동되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운영체제를 통한 성능 강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애플은 아이튠즈 앱스토어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개척했다. 아이폰 앱스토어는 10억 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약 5만 가지의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기에 이르렀다. 팜, 노키아, 구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열고 이를 뒤따르고 있지만, 아직 애플 앱스토어의 기록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말 윈도우 모바일 마켓플레이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결론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는 이용자의 취향, 필요, 예산을 고려해야 한다. 큰 저장 용량에 많은 음악을 담기를 원한다면 32GB 아이폰이나 노키아 N97이 적합하다.

 

사진을 많이 찍는다면 5백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 제품(삼성 갤럭시, 삼성 옴니아, 노키아 N97)이 좋을 것이다.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아이폰 3GS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아이폰 3GS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즉석에서 편집해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다.

 

이메일이나 워드 작업, 트위터 사이트 이용이 빈번하다면, 물리적 키보드가 있는 제품(팜 프리, HTC 터치 프로2)이 매우 유용하다. 가상 키보드에서 타이핑하는 것도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전혀 적응하지 못하기도 한다.

 

어떤 기능을 선호하든,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단지 전화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특정 무선 통신 서비스에 2년 동안 가입하게 된다. 시간을 충분히 들여서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스마트폰과 통신 사업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양비교 보기 :최신 인기 터치스크린폰 10종 비교: 사양

멀티미디어 비교 보기: 최신 인기 터치스크린폰 10종 비교: 멀티미디어

edito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