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코리아, 관리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MSPP) 발표

편집부 | CIO 2009.05.25

세계적인 통합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인 컴볼트 코리아(지사장 권오규, www.comvault.com/kr)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스토리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시장에 발맞춰 국내 시장을 위한 관리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MSPP)을 발표했다.

 

-  본 프로그램은 국내 고객들과 파트너들이 컴볼트 심파나 소트트웨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그 접촉점을 확장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  기업의 관리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MSPP)은 컴볼트 파트너와 고객에게 백업, 리플리케이션, 아카이빙, 스토리지 자원 관리,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심파나 소프트웨어의 전체 스위트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컴볼트의 단일 통합 플랫폼은 MSP 모델에 적합하며, 이는 고객이 다섯 가지 통합 모듈 중 하나를 더욱 신속하고 쉽게 설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술 변화에 따른 유연한 모듈 추가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심파나 스위트는 원격 사이트 재해 복구, 컴플라이언스 아카이빙, 암호화와 디듀플리케이션를 비롯하여 파트너와 고객의 다른 중요한 데이터 관리 기능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  IDC에 따르면, 유럽의 여러 기관들은 스토리지와 같은 IT 프로세스들에 대한 관리를 설치투자비용(CAPEX)의 절감을 위해 MSP 업체에게 이양하는 추세라고 한다. 스토리지 인프라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비용을 통제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업체들이 MSP 모델로서의 비즈니스 확장을 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성된다.

 

1.      파트너십 모델: 각각의 파트너는 독자적으로 조인트 비즈니스 계획을 개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파트너에 의해 개발되는 계획은 MSP 업체 고객 프로필, 서비스 요구 사항, 선호하는 구매 방식 등을 기반으로 작성된다. 컴볼트 MSP 팀은 서비스 제공 극대화를 위한 파트너 지원 방안으로 관련 자료, 조인트 마케팅, 리소스 등을 제공한다.

 

2.      커머셜 프레임워크: 컴볼트는 각각의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유연한 라이센싱과 지급 정책을 제공한다. 또한, 컴볼트는 파트너의 비즈니스 성장과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한 할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3.      솔루션과 서비스 프로그램: 파트너들은 심파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전체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컴볼트는 가상 서버 환경에 대한 보호, 컴플라이언스와 비즈니스 연속성, 프로세스의 단순화와 속도 개선과 같이 각 산업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컴볼트 파트너는 인증된 솔루션에 기반해서 독자적인 가격 정책을 진행할 수 있다.

 

-  데이터와 정보 관리 솔루션의 구축, 운영, 관리를 원하는 파트너를 위해 컴볼트는 MSP 업체를 위한 트레이닝과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단순하게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컴볼트는 파트너가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특화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다양한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일련의 서비스는 각 파트너가 가진 역량에 따라 제공이 가능하다

 

-  컴볼트 관리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MSPP)은 현재 진행 중이고 파트너십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호스트 및 관리 MSP 파트너에게 공개된다.

 

-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컴볼트는 본 프로그램 대상을 제한함으로써, 파트너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호주 IDC의 수석 연구원인 마리나 빌은 “고객이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최적화, 투자 설비 비용(CAPEX)과 운영 비용(OPEX) 절감에 주력하는 만큼, 스토리지 관리 서비스 시장은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조사에서, IDC는 솔루션의 안정성과 공급업체가 스토리지 서비스 공급업체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라는 것을 발견했다. 컴볼트는 이번 관리 서비스 공급업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컴볼트 코리아의 권오규 지사장은 “IT 시장이 성숙해 갈수록, 고객의 요구도 성숙해지고 있다. 단순히 호스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충분치 못하다. 오늘 날의 리셀러들은 애플리케이션의 관리와 데이터 복구와 아카이빙에 대한 투명한 전략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만 한다”라며, “컴볼트의 관리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MSPP)은 이런 요구를 보다 깊은 파트너십의 창출과 전문적인 기술의 합작을 통해 모든 규모에 적용이 가능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한발 먼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검색제공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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