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 09" 신개념 서비스 베스트 11

Jon Brodkin | Network World 2009.03.03

AP5A70.JPG

 

지난 2일과 3일,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기술 기업들이 DEMO에서 신개념 서비스를 마음껏 선보였다. 그 중 11개의 주목할 만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살펴보자.

 

뷰(Vue)

 

AP6F30.JPG

 

뷰(Vue)는 작은 무선 카메라로, 쉽게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집이나 회사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바로 동영상 스트리밍을 내보낼 수 있도록 한다. 네트워크 설정이나 특별한 소프트웨어도 필요없어 매우 이상적이다.

 

샤우트아웃(ShoutOUT)

 

AP46A7.JPG

 

샤우트아웃(ShoutOUT)은 아이폰용 음성 SMS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말을 하면 이것을 변환해서 수신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전달한다.

 

터치북(Touch Book)

 

AP0786.JPG

 

아이폰보다 조금 크지만 넷북 보다는 작은 터치북(Touch Book)은 이메일 입력, 오피스 문서 보기, 동영상 보기,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키보드와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프로젝트 구루(Project Guru)

 

AP1295.JPG

 

IT 전문가들은 어디서나 컴퓨터를 고쳐달라는 부탁을 받게 마련이다. 하지만 언제나 직접 가서 혹은 전화로 고쳐줄 수는 없는데, 이런 경우 시만텍의 프로젝트 구루(Project Guru)를 이용하면 된다. 원격으로 웹 기반 콘솔을 통해 컴퓨터를 쉽게 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자두스닷컴(Jadoos.com)

 

AP7613.JPG

 

자두스닷컴(Jadoos.com)은 원격으로 온라인 프로파일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다. 사용자의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정보 등에 연결되어, 사용자가 한 장소에서 모든 사이트, 네트워크, 비밀번호, 메시지 등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인셈블리닷컴(Ensembli.com)

 

AP13F5.JPG

 

인셈블리(Ensembli)는 전체 웹에서 RSS 피드를 수집하고 인덱스해서 콘텐츠를 개인화하고, 각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뉴스 결과와 함께 사용자를 나타내는 “독특한 개인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 인셈블리는 오늘날의 검색 엔진, 피드 리더, 어그리게이터(aggregator)보다 발전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가가포스트(Gagapost)

 

AP42BE.JPG

 

가가포스트(Gagapost)를 이용하면 블로깅이 쉬워진다. 블로거가 PC 혹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할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DEMO는 다른 블로깅 플랫폼은 대부분 특별하지 않지만, 가가포스트는 커뮤니티 및 콘텐츠와 통합되어 하나의 포스트를 소셜 네트워크의 중심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만든다고 전했다.

 

가자로닷컴(Gazaro.com)

 

AP7389.JPG

 

가자로닷컴(Gazaro.com)은 효율적인 전자제품 구매를 도와주는 사이트다. 사용자가 찾는 제품을 분류하고, 지역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메일이나 RSS, 트위터 피드 등을 통해 알려준다. 언제 어떤식으로 판매 정보에 대해서 받을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과빗(Gwabbit)

 

AP641B.JPG

 

이 20달러 짜리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용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이메일 검색을 통해 연락처를 쉽게 정리할 수 있고, 연락 정보를 아웃룩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다. 과빗은 서명 파일 등 이메일의 어느 부분에서나 연락 정보를 가져온다.

 

홈어카운트닷컴(Home-Account.com)

 

AP7CB8.JPG

 

홈어카운트(Home-Account)는 웹 기반의 모기지 구매 구독 서비스이다. DEMO측은 “이 서비스를 모기지를 위한 Kayak.com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집 소유주와 모기지에 등급을 매기고 분석을 하며, 모기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시장에서 가장 현실적인 모기지 옵션을 지적해 준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용 지커머스(Z-Commerce for Facebook)

 

AP1AF6.JPG

 

총 1억 7,5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새롭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스북 API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소개된 지커머스(Z-Commerce)는 페이스북 개발자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광고없이 돈을 벌 수 있도록 해준다. editor@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