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보는 CES 2009 이모저모

Nick Barber | IDG News Service 2009.01.12

이번 주 월드 테크 업데이트는 소비자 가전 박람회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전해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7 베타 런칭, 소니의 모양이 변하는 OLED, 전자제품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워매트 등 다양한 소식과 전자제품들을 이번 주 월드 테크 업데이트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인트로


월드 테크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주 월드 테크 업데이트는 국제 소비자 가전 박람회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 첫 소식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 소식입니다. 수요일 저녁 스티브 발머가 기조 연설을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날 기조 연설 중 최대 뉴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OS인 윈도우 7의 베타 버전을 공식 발표한 것이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시죠 .

샬롯 존스: 그룹 프로덕트 매니저, 마이크로소프트
이처럼 여러 개의 창이 띄워져 있는 데스크톱이 익숙하게 느껴지십니까? 컴퓨터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5~15개의 창을 띄워둡니다. 윈도우 7은 이들이 태스크바에서 창들간의 이동을 쉽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 여기 각각 2개의 탭이 있는 두 개의 익스플로러 창이 떠 있습니다. 윈도우 7 프리뷰를 이용하여 각각의 웹사이트들 사이를 이동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선택하거나 닫을 수도 있습니다. 빠르고도 간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총괄을 맡고 있는 로비 바흐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만의 Xbox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코두(Kodu)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2살짜리 소녀가 무대에 올라 <코두>를 이용해 직접 게임을 제작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기조연설의 후반부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자넷 갤로어: 시니어 프로그램 매니저, 전략적 프로토타이핑
이는 두께가 1mm도 채 되지 않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는 고성능 디스플레이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 텍스트북이나 디지털 북 리더에서 볼 수 있는 e-ink 디스플레이와도 매우 유사합니다. 이들은 컬러 디스플레이일 뿐만 아니라 둥글게 말아서 책가방 속에 집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LG 15인치 모델은 생산 준비가 거의 완료된 모델입니다. 실제로 LG 디스플레이는 자매회사인 LG 전자와 TV와 노트북에 플렉서블 스크린을 탑재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수요가 충분하다면 한 7월부터 플렉서블 스크린의 생산에 나설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소니의 부스에서는 새로운 21인치 OLED 프로토타입이 수요일 저녁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소니는 앞서 11인치와 27인치 모델도 공개했습니다. 소니는 과거 2008 소비자 가전 박람회를 최초의 상업용 OLED TV XEL-1의 런칭 무대로 활용한 바 있습니다.  XEL-1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일한 상업용 OLED TV모델입니다.

그러나, 최고의 OLED 디스플레이는 목요일 오전 소니의 하워드 스트링어 CEO의 기조연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하워드 스트링거, 소니, CEO
저는 이제 여러분께 더욱 더 미래적인 단면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OLED TV를 만드는 것을 떠나 구부릴 수 있을 정도로 얇은 OLED TV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자문해 보았습니다. 좋아하는 모든 간행물들이 컬러로 전시되고 원하는 zhs텐츠들이 매일같이 활발하게 업데이트되면서도 잡지처럼 쉽게 접어지는 스크린을 상상해 보십시오.

2.5인치 스크린은 플라스틱 기판을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구부러지는 동안에도 컬러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상업화까지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소니는 소비자 가전 박람회에서 이 OLED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대중에 공개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소니는 사이버샷 G3 디지털 자동 카메라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G3는 사이버샷 제품군 중에서는 최신 제품으로 Wi-Fi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입니다.

G3
는 브라우저가 내장되어 있어 핫스팟에 연결되어 비디오나 사진을 직접 인터넷 사진 및 동영상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친구들에게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트링어는 기조 연설 초반에 등장했던 배우 톰 행크스와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G3의 기능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버튼 하나만으로 마이크는 이미 톰의 사진들을 피카사 웹사이트와 소니전자의 블로그로 전송했습니다. 다시 한 번 버튼을 누르면 사진은 카메라와 연결된 브라비아 텔레비전으로 바로 전송됩니다.


물론 이번 소비자 가전 박람회에는 대형 TV, 소형PC, 고속 프로세서들도 대거 전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들 중 하나는 무선 전력 부문이었습니다. 파워매트USA가 이번 박람회에서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된 무선 전력 충전기인 파워매트를 공개했습니다. 하나는 어떤 아웃렛에도 플러그를 꼽을 수 있는 매트이며 다른 하나는 특수 케이스에 맞는 여러분의 전자 장치입니다. 매트 위에 전자 장치를 놓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이 매트는 아이팟, 블랙베리,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특수 케이스에 맞지 않는 제품들의 경우 이처럼 충전 동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매트는 금년 3/4분기중 출시될 예정이며 매트의 가격은 약 100달러, 수신기의 가격은 약 400달러로 예상됩니다.

마틴 ? 아수스

아수스는 금주 초 소비자 가전 박람회가 열리기에 앞서 인기 Eee PC의 타블렛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T91 Eee PC에는 스위블 방식의 8.9인치 패널이 장착되어 있어 아수스텍의 조니 시 회장이 선보였던 것처럼 노트북에서 타블렛 PC 형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조니 시, 아수스텍 회장
“이 제품은 타블렛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많은 멀티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종합된 타블렛 PC로 넷북이 될 수도 있고 , 타블렛이 될 수도 있으며, 사진 프레임, 혹은 이동 중인 엔터테인먼트도 될 수 있습니다.

또한 T91 Eee PC에는 TV튜너와 GPS 위성 탐색기가 함께 따라옵니다. 이 제품은 향후 3~6개월 내에 만나 볼 수 있을 전망이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컴퓨터와 물이 섞일 수 없다는 점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하드코어가 이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이 컴퓨터는 하드코어(Hadcore)가 특별히 개발한 석유 기반의 냉각제 속에 놓여 있습니다. 리액터(Reactor)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인텔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오버클록된 엔비디아의 SU 그래픽 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56 기가바이트의 SS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애틀시, 하드코어 컴퓨터 CTO
“냉각제가 각 부품들이 생산해 내는 열을 모두 제거합니다. 마더보드뿐만 아니라 전원 공급장치, 비디오 카드 등도 마찬가지 입니다. 공기 냉각 시스템 하에서 일반적으로 작동할만한 모든 것들을 우리는 액체로 냉각하고 있습니다. 액체 냉각 시스템의 장점은 공기 냉각 시스템 보다 냉각 기능이 10배 이상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3,700달러부터 시작해서 최고급 사양 제품의 경우 1만 달러가 넘습니다.


닌텐도 초기의 게임인 <덕 헌트(Duck Hunt)>를 기억하십니까? ITC(Interactive Toy Concepts)사가 닌텐도의 <덕 헌트>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장난감을 내놓았습니다. <덕 헌트 익스트림>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의 플레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여러분의 오리를 10초 동안 충전 시킨 뒤, 전원을 켜고 플레이를 시작합니다. 적외선 총을 이용하여 오리를 향해 3번 발사합니다. 그러면 오리는 전원이 꺼지고 땅에 쓰러집니다. 한 번 시도해 보죠 . 이 제품은 3AA 배터리를 사용하며 향후 2~3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판매 예정가격은 약 30달러입니다.



이번 주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미처 전해드리지 못한 박람회 소식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다음 주 월드 테크 업데이트에서 함께 찾아 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박람회 장면들을 보여드리면서 금주의 월드 테크 업데이트를 마감토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닉 바버였습니다. IDG 뉴스를 시청해 주신 모든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다음주에 다시 뵙겠습니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