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는 생체인식기술의 현주소

Ellen Messmer | Network World 2008.12.01

AP28F5.JPG

 

지문인식이 생체인식(biometrics) 기술의 전부는 아니다. 탐파 컨벤션 센터(Tamp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2008 바이오메트릭스 컨소시엄 컨퍼런스 및 테크놀로지 엑스포(Biometrics Consortium Conference and Technology Expo 2008)에서는 손바닥, 얼굴, 홍채 및 심지어 손의 정맥을 이용해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생체인식기술로 무장한 신제품들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었다.

아이덴티카의 혈관 스캐너

 

AP4E1F.JPG

 

흥미로운 점: 혈관을 통한 생체인식은 각 개인마다 독특하게 자리잡고 있는 손 모양을 읽기 위해 손의 정맥을 스캐닝하는 것이다. 이것은 손바닥보다는 손등을 살펴보는 스캐너로써, 아이덴티카(Identica)에 따르면 베이거나 찰과상을 입는 경우가 많고 , 문화적인 문제가 있는 손바닥을 스캐닝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다. 혈관 스캐너는 통관항에서부터 데이터 센터 인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하다.

사노프 (Sarnoff)의 움직이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홍채

 

AP38D2.JPG

 

흥미로운 점: 이것은 자동차가 지나갈 때 승객들을 스캐닝한다. 듀얼 카메라의 발진미러를 통해 분 당 6명의 사람들까지 이들의 홍채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사람들이 건물에 들어서거나 자동차 진입시 이를 스캐닝하도록 설계되었다.

크로스매치(Crossmatch)의 다중 생체인식 솔루션 프로바이더 점프킷

 

AP4575.JPG

 

흥미로운 점: 미군들이 전장에서 이를 사용하면 억류자들의 홍채와 지문, 포토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또한, 이 내구성이 높은 장비는 데이터를 미국내 분석기관으로 급히 전송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인마샛(Inmarsat) 안테나가 있어, 분석기관은 억류자의 신분이 사전에 식별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약 15분내에 응답을 할 수 있다.

레티카 시스템(Retica Systems)의 모바일-아이즈

 

AP28FE.JPG

 

흥미로운 점: 한 쌍의 쌍안경과 같이 생긴 이 홍채스캐너는 생체인식기술 시장에서 유일하게 각각 눈의 홍채를 동시에 포착할 수 있다.

슐라게사(Schlage)의 핸드키II

 

AP7F66.JPG

 

흥미로운 점: 도어락으로 잘 알려진 슐라게는 손의 기하학(geometry)에 따른 생체인식 인증장치도 개발했는데, 이것은 손의 모양을 조사해서 건물에 진입하도록 하는데 사용된다.

멘탈릭스(Mentalix)의 페드서미트(FedSubmit)

 

AP1EFD.JPG

 

흥미로운 점: 투박하게 생긴 이 지문인식스캐너는 전과자의 신원을 파악하고 배경조사를 실시하며 체포기록 등을 알아보기 위한 교도소 시스템 및 사법처리용으로 설계됐다. 이것은 카드 스캐닝과 생체지문 스캐닝 모두를 처리할 수 있고 , 세 개의 기본적인 패키지로 제공되는데 이 중 하나는 텍사스에서 사용되도록 구성된다.

글로벌 레인메이커(Global Rainmaker)H-CAM 홍채스캔장치

 

AP5F35.JPG

 

흥미로운 점: 웹기반의 홍채스캔장치는 금융거래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 예를 들어 ATM 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신용카드 거래를 하는 사람의 홍채이미지를 포착하기 위해 HBOX라 불리는 내장형 시스템이 어떻게 사용되는 지를 보여주기 위한 장치이다. 이때, 금융거래가 이행되기 전에 다수의 홍채이미지가 등록된 데이터베이스가 상기 홍채이미지를 점검하게 된다.

코그니텍(Cognitec)의 ‘Face-Vacs’ 경계시스템

 

AP2F6F.JPG

 

흥미로운 점: 이 얼굴인식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군중을 스캐닝하도록 사용된다. 이미 얼굴이 디지털 이미지로 코그니텍 얼굴인식 시스템에 저장되어있는 사람들을 식별하는 것이 목표이다. 얼굴의 생체인식 매칭을 통해 ‘Face-Vacs’가 어떤 하나의 얼굴을 인식하여 선택하면, 기록된 다수의 얼굴이미지를 즉시 추출하여 스캐닝한 군중의 생생한 카메라 이미지와 함께 이를 디스플레이한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