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24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가상화 데이(Virtualization Day)' 행사를 갖고 "2년 내 국내 가상화 시장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가상화는 가상의 환경을 만들어 물리적 자원의 의존도를 낮추는 개념으로, 하드웨어 부담을 줄이고 시장 상황 변화에 따른 유연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서버 증설을 최소화하고 운영체계 및 응용프로그램의 호환성을 높여 비용 및 소모전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국MS는 이 같은 목표를 위해 서버 가상화와 데스크톱 가상화,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프리젠테이션 가상화 등 개념을 아우르는 '가상화 360도' 전략을 발표했다. 즉, 하나의 관리 시스템 내에서 포괄적인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아울러 한국MS는 무상 제공되는 단일 가상화 제품인 '하이퍼-V 서버' 및 가상화 관리 솔루션인 '시스템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등 신제품을 비롯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또한 한국MS는 가상 데스크톱 시스템에서 작동하는 가상 윈도비스타ㆍ윈도XP 등 저렴한 가상 운영체제 라이선스 정책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가상화 솔루션 총괄이사 마이클 쿠퍼(Michael Cooper)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센터에서 데스크톱까지 전방위 가상화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라며 "기업의 IT 환경을 진화시켜 보다 강력하고 역동적인 IT 환경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